탑배너 닫기

영화

    '적인걸' 화려한 스케일 CG, 알고보니 한국작품

    • 0
    • 폰트사이즈

    국내 CG업체인 에이지웍스, 영화 전체 CG 담당

    적인걸

     

    유덕화 주연의 미스터리 추리활극 '적인걸:측천무후의 비밀'(이하 '적인걸')의 모든 CG를 국내 업체인 에이지웍스가 맡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극 감독은 화려한 영상과 수준 높은 액션 장면을 잘 연출하기로 소문난 감독. 특히 '적인걸'은 문화적으로 가장 화려했던 당나라를 완벽하게 재현하고, 절대권력의 상징인 여황제 측천무후 시대의 거대한 스케일을 담는 등 영상의 완성도에 있어서 많은 공이 들어간 작품.

    때문에 서극 감독은 그 어떤 영화보다도 CG 부분을 맡아줄 업체 선정에 더욱 신경을 썼다는 후문. 이에 '적인걸' 제작사이자 중국 영화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최대 메이저영화사인 화이브라더스는 국내 CG업체인 에이지웍스를 서극 감독이 원하는 영상을 실현시켜줄 파트너로 선택한 것.

    영화, 애니메이션, 3D입체영상, VFX, DI 등을 주로 하는 디지털영상 제작 전문업체 에이지웍스는 '박쥐', '마더', '전우치' 등 이미 국내 최고 감독들과 작업을 해왔다.

    '적인걸' 속 문화ㆍ경제적으로 가장 화려했던 중국 당나라의 웅장함과 미스터리한 사건이 일어나는 신비스러운 장소는 대부분 CG로 처리됐다. [BestNocut_R]

    특히 영화의 백미로 손꼽히는 인체자연발화 장면과 측천무후의 막강한 권력을 상징하는 실제 높이 120m의 통천부도 장면 등 에이지웍스가 일궈낸 결과물은 '적인걸'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예정이다.

    궁 안에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도열해 있는 장면의 규모감과, 통천부도가 무너지는 장면 등도 국내 CG업체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장면들이다. 6일 개봉.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