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블루마블트래블 제공)
여행의 트렌드는 20세기 일명 '깃발여행'이라 불리던 패키지여행을 시작으로 청춘의 상징 배낭여행, 에어텔, 자유여행, 데이투어 등 발 빠르게 변화 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내 스타일에 꼭 맞는 여행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
10명, 20명씩 몰려다니는 단체 패키지여행과 항공권만 끊어서 무작정 부딪히며 경험하는 배낭여행 사이에서 최근 오로지 자신만을 위한 '맞춤여행' 서비스가 뜨고 있다.
여행 일정부터 항공, 호텔, 가이드 예약 등 여행에 관한 모든 것을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조정해 자유여행과 패키지의 장점이 버무러져 있다. 또한 노 팁, 노 옵션, 노 쇼핑으로 운영하고 있어 편안한 여행을 즐길수 있다.
이에 맞춤 전문여행사 블루마블트래블이 보다 자세하게 맞춤여행에 대한 기본 상식과 장점을 소개한다.
◈ 맞춤여행이란?여행 지역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여행플래너가 상담을 통해 직접 현지 수배까지 여행을 설계해 주는 것을 말한다. 많은 경험을 기본으로 갖춘 전문가가 상담은 물론 현지 예약 등 준비를 해주기 때문에 디테일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맞춤여행은 고객이 원하는 여행에 초점을 맞춰 현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고객의 바램을 한데 모아둔 여행이 될 수 있다.
추천과 설계에 있어 여행자에게 올바른 선택지를 제시해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현지를 잘 아는 조율자는 필수다.
(사진=블루마블트래블 제공)
◈ 맞춤여행사 선택의 기준, 풍부한 '파트너쉽'과 디테일여행의 좋은 포트폴리오는 여행플래너 1인의 능력으로는 결코 어렵다. 그를 지원해주는 팀, 즉 파트너쉽이 매우 중요하다.
여행의 매력이란 단순히 만들어진 것을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만남을 통해서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그 관계 속에서 시너지가 발생할때 누릴 수 있다. 출발 전에 아무리 좋은 서비스로 응대해도 막상 여행지에서 기대와는 너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좋은 여행이 될 수 없다.
맞춤전문 여행사인 블루마블트래블이 빠르게 새로운 지역을 오픈 하지 않는 이유도 강력한 파트너쉽 없이 제대로 된 맞춤여행 서비스가 어렵기 때문이다. 블루마블트래블의 맞춤여행의 노하우는 강력한 파트너쉽으로 다져진 디테일에 있다.
(사진=블루마블트래블 제공)
◈ 시간, 노력, 비용 아껴주는 전문플래너의 존재감자유여행과 맞춤여행의 공통점이라면 단독투어라는 것이며 차이점이라면 직접 하느냐 플래너가 있느냐의 차이다. 단순한 차이지만 플래너의 유무로 시간, 노력, 비용 등의 많은 차이가 발생한다.
요즘은 여행의 항목별로 항공, 투어, 호텔 모두 개별적으로 예약서비스가 가능하다. 내가 원하는대로 예약을 한다고 해서 모두 맞춤여행이 될 순 없다.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인지 내 선택을 검증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자유여행을 검증해 줄 수 있는 시스템과 전문가가 동반될 때 우리가 생각하는 진정한 맞춤여행이라고 할 수 있다.
취재협조=맞춤전문 여행사 블루마블트래블(070-7169-5800/
www.bluemarble.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