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발 음원이 차트를 강타할까.
MBC '무한도전' 멤버이자 DJ, 가수로 맹활약 중인 박명수는 16일 정오, 디지털싱글 '명수네 떡볶이'를 선보이며 주요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명수네 떡볶이'는 박명수가 작사, 작곡, 편곡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한 일렉트로닉 스윙 장르로 빠른 비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유쾌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맵고 달콤한 여기 명수네 떡볶이', '속이 꽉찬 김말이 바삭바삭 오징어 튀김', '떡볶이 떡볶이 어묵 어묵' 등의 위트있는 가사가 식욕을 유발한다는 평가. 여기에 피처링에 참여한 가수 김예림의 신비롭고 몽환적인 음색이 또다른 매력을 더한다.
'명수네 떡볶이'는 이날 음원 공개 직후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지니 3위, 벅스 4위, 엠넷 9위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상위권 성적을 보였다.
박명수에 이어 17일에는 가수 스컬의 신곡 음원이 발표된다. 스컬은 MBC '무한도전'의 나름 가수다'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으며 이후 '무한도전'의 자메이카 특집 등에 연이어 출연했다.
{RELNEWS:right}스컬은 17일, 첫 솔로 정규 앨범 'KING O' IRIE'를 발매한다. 이미 정규앨범 14곡 중 대다수 곡이 방송3사 방송불가판정을 받은 스컬은 자메이카와 쿠바 등지에서 촬영한 19금 뮤직비디오로 성인 팬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16일에는 이례적으로 뮤직비디오 시사회도 개최한다. 박명수에 이어 스컬의 신곡이 음원차트에 파란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