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월드컵] 팀 크룰 '선방쇼'에 맨유도 뉴캐슬도 함박웃음



축구

    [월드컵] 팀 크룰 '선방쇼'에 맨유도 뉴캐슬도 함박웃음

    (사진 = 트위터 캡처)

     



    '오렌지 군단'의 4강 진출 소식을 듣고 기뻐한 것은 네덜란드 축구 팬 뿐만이 아니다. 네덜란드를 월드컵 4강으로 이끈 루이스 반 할 감독이 사령탑을 맡게 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그리고 승부차기의 영웅으로 우뚝 선 골키퍼 팀 크룰을 보유한 뉴캐슬 유나이티드도 함께 웃었다.

    네덜란드는 6일(한국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코스타리카와의 대회 8강전 승부차기에서 팀 크룰이 두 차례 결정적인 선방을 펼친 데 힘입어 4-3으로 승리했다.

    경기가 끝나자마자 맨유는 구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소속팀 선수 로빈 반 페르시와 차기 시즌부터 지휘봉을 잡는 루이스 반 할 감독에 축하의 메시지를 보냈다.

    뉴캐슬 역시 기뻐했다. "우리 팀 골키퍼 팀 크룰이 네덜란드의 4강 진출을 이끈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축하했다.

    월드컵 경기가 끝나고 승자와 패자가 나눠질 때 해당 팀 선수를 보유한 구단이 축하 혹은 위로의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그러나 맨유와 뉴캐슬의 '함박웃음'은 조금 더 특별해보인다.

    맨유는 지난 시즌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의 은퇴로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겼으나 처참한 실패를 맛봤다. 그래서 루이스 반 할 감독 체제로 2014-2015시즌을 맞이한다.

    루이스 반 할 감독은 대회 기간 내내 준수한 용병술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 연장전 종료를 앞두고 골키퍼를 교체하는 승부수를 던져 대성공을 거뒀다. 명장의 향수를 그리워하는 맨유 팬에게는 이보다 기쁜 소식이 없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