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월드컵] 데뷔 무대서 역사를 쓴 하메스 로드리게스 '아듀'



축구

    [월드컵] 데뷔 무대서 역사를 쓴 하메스 로드리게스 '아듀'

    콜롬비아의 하메스 로드리게스(사진 오른쪽)이 5일 열린 브라질월드컵 브라질과의 8강전에서 후반 페널티킥 만회골을 터뜨린 뒤 네이마르의 옆에서 포효하고 있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제공)

     



    콜롬비아의 하메스 로드리게스(23·AS모나코)가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5경기 연속 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대회 최고의 '라이징 스타'는 삼바축구의 벽에 막혀 더 이상 질주하지 못하게 됐다.

    로드리게스는 5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탈레자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브라질과의 8강전에서 콜롬비아가 0-2로 뒤진 후반 35분 페널티킥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켰다.

    이번 대회를 통해 월드컵 무대에 데뷔한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조별리그부터 16강전, 8강전까지 5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며 월드컵 역사에 자신의 이름을 새겼다.

    대회 첫 5경기에서 한 경기도 빠짐없이 골을 기록한 것은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히바우두(브라질) 이후 로드리게스가 처음이다.

    그 뿐만이 아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자신의 월드컵 데뷔 첫 5경기에서 연속 골을 기록한 역대 두 번째 선수가 됐다.

    최초의 기록은 1970년 월드컵에서 만 21세의 어린 나이로 페루 대표팀을 이끌고 혜성같이 등장한 테오필로 쿠비야스가 세웠다. 쿠비야스는 1970년과 1978년 사이에 열린 자신의 첫 5번의 월드컵 경기에서 모두 골을 넣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단일 대회에서 '월드컵 경기 출전 = 골' 공식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번 대회에서는 로드리게스의 질주를 더 이상 볼 수 없게됐다. 콜롬비아는 브라질에 1-2로 패해 4강 진출에 실패, 아쉬움 속에 대회를 마무리했다.

    비록 패했지만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이번 대회가 배출한 새 얼굴의 대표주자로 떠올랐다. 콜롬비아가 사상 첫 월드컵 8강 진출을 달성한 데 있어 5경기에서 총 6골을 넣은 로드리게스의 역할이 절대적이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