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월드컵] 아르헨티나-나이지리아, 월드컵 新 세운 명승부



축구

    [월드컵] 아르헨티나-나이지리아, 월드컵 新 세운 명승부

    아르헨티나의 간판 스타 리오넬 메시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제공)

     



    킥오프가 되고 5분이 채 지나기 전에 선제골과 동점골이 연거푸 터져나왔다. 월드컵 역사상 단 한번도 없었던 진풍경이다.

    26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아르헨티나와 나이지리아의 F조 조별리그 최종전은 진기록 수립과 더불어 '역대급' 난타전이 펼쳐진 무대였다.

    리오넬 메시가 경기 시작 3분 만에 포문을 열었다. 디 마리아가 때린 슈팅이 골키퍼와 골포스틀 맞고 튀어나오자 메시가 달려들어 강력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메시는 3경기 연속 골을 넣는 괴력을 자랑했다.

    나이지리아는 곧바로 반격했다. 전반 4분 페널티박스 안쪽에서 아메드 무사의 슈팅이 골망을 흔들었다.

    월드컵 역사상 경기 시작 5분 만에 양팀이 1골씩을 주고받은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아르헨티나가 앞서가면 나이지리아가 뒤쫓는 양상은 계속 됐다. 더욱 놀라운 점은 첫 두 골이 터졌을 때처럼 골이 터진 뒤 반격이 펼치지기까지의 시간이 굉장히 짧았다.

    메시는 전반 추가시간에 환상적인 프리킥 골을 터뜨렸다. 이번 대회 4호 골. 나이지리아는 휴식시간이 끝나자마자 반격했다. 후반 2분 무사가 다시 한번 아르헨티나의 골문을 열었다.

    나이지리아의 기쁨은 오래 가지 못했다. 불과 3분 뒤 아르헨티나의 결승골이 터졌기 때문이다. 마르코스 로호는 세트피스 상황에서 행운이 따른 '플라잉 니킥'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공중에서 다리를 들었는데 공이 무릎에 맞고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