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朴의 침묵, 文의 칩거'…문창극 거취 '제자리 걸음'



대통령실

    '朴의 침묵, 文의 칩거'…문창극 거취 '제자리 걸음'

    박근혜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이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을 마치고 귀국하면서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였던 문창극 총리 내정자 거취 문제가 예상과 달리 제자리 걸음만 하며 하루를 보냈다.

    박근혜 대통령은 휴일인 22일 특별한 공개일정 없이 관저에 머물면서 순방기간 동안 미뤄 뒀던 보고를 받았다.

    하지만 총리 임명동의안에 대해 순방 이후 귀국해서 재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했던 발표와 달리 문창극 총리 후보자와 관련해 박 대통령의 특별한 언급이나 조치는 없었다.

    청와대도 이날 오후 김기춘 비서실장 주재로 수석비서관회의(실수비)를 열었지만 언론에 알릴만한 내용은 없었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전했다.

    한 시간 가량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각종 현안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강원도 고성에서 일어난 무장 탈영병 관련 문제도 논의됐다.

    그러나 문 내정자에 대해서는 이렇다할 논의가 없었을 뿐만 아니라 김기춘 실장도 이 부분에 대해 말을 아낀 것으로 전해진다.

    임면권자인 박 대통령이 문 내정자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황에서 김 실장 이하 청와대 수석들이 왈가왈부할 입장은 아닌 것이다.

    결국은 박 대통령의 결단이 남아 있는 상태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박 대통령은 다만 문 내정자와 관련한 여론 동향에 대해서는 많이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문창극 총리 후보자 (사진=박종민 기자)

     

    결단을 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또 한 사람, 문창극 내정자도 이날 침묵을 지켰다.

    그는 지난 20일 퇴근길에 일본의 고노 담화 검증결과에 대해 "왜 이런 문제를 갖고 일본이 뒤늦게 그러는지 참 안타깝고 양국간에 도움이 전혀 안된다"고 비판한 이후 언론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