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탄탄한 이론·실무 영상전문가 산실



기타

    탄탄한 이론·실무 영상전문가 산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내 적성을 찾아라! Q&A] ①미디어영상학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학발'스터디 회원들이 영상제 출품을 위한 영화를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방송통신대학교

     

     
    많은 직장인은 이직을 꿈꾼다. 또 적성과 상관없이 대학을 진학했거나 결혼을 하면서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주부도 있다. 이처럼 인생의 변화가 필요한 이들에게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착한 등록금(한 학기 30만원대)으로 적성을 찾아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준다.
     
    Q. 한국방송통신대 미디어영상학과는 어떻게 개설 되었나요? 
    A. 1996년 설립된 미디어영상학과는 정보사회에 필요한 방송영상 및 멀티미디어 분야의 인력을 양성, 배출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Q. 미디어영상학과에서는 어떤 내용들을 공부하게 되나요?
     
    A. 미디어영상학과에서는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현상에 대한 기초이론, 미디어비평, 디지털 및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그래픽, 방송프로그램의 기획 및 제작, 디지털 영상제작 기술과 영화, 영상이론, 광고기획제작, 홍보 등 다양한 이론에서 실무에 이르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Q.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A. 졸업 후에는 지상파 방송사, 케이블 및 위성방송사, 인터넷방송, 독립 프로덕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제작사, 편집회사, 광고?홍보회사, 영화제작사, 신문사, 출판사 등 미디어영상 관련 분야로 진출하고 동대학원의 영상문화콘텐츠학과 및 언론대학원, 영상대학원, 광고홍보대학원 등 관련 전공 분야 대학원에 진학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Q. 한 학기 등록금은 얼마나 되나요? 
    A. 미디어영상학과가 속한 자연과학대학의 등록금은 공통적으로 37만2700원이 적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장학금 제도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저렴한 금액으로 등록이 가능 한다. 문의 http://mas.knou.ac.kr 02-3668-4710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