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유례없는 취업대란''''이란 말은 이미 10여 년 전 외환위기 때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각종 대중매체에서 귀가 따가울 정도로 들었던 얘기다.
올해도 취업준비생들은 바늘구멍보다 좁은 취업문을 통과해야 한다. 따라서 사회초년생 또는 장기 미취업자들을 일컫는 ''''장미족''''들은 희망직종의 전문지식을 쌓는 것 외에도 면접의 당락을 결정짓는 ''''첫인상''''을 좋게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면접관에게 성실함과 신뢰감 있는 첫인상을 주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외모에서 풍기는 단정함이다. 이에 구직희망자는 면접에서 자신감 있고 활기찬 이미지를 보여주어 활동적이고 당당한 느낌을 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눈은 마음의 창, 6초안에 결정되는 첫인상에서 눈이 차지하는 비중은 단연 압도적이다. 하지만 다크써클이 있으면 피곤해 보이고 원래나이보다 훨씬 더 나이 들어 보여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에 커다란 걸림돌이 된다. 따라서 다크서클이 짙게 드리워진 사람들에게는 큰 스트레스가 될 수밖에 없다.
1
▼늘 피곤해 보이는 인상의 주범, 다크서클 정식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통칭 다크서클로 불리는 이 증상은 눈 밑에 자리 잡은 지방이 과도하게 돌출되어 처지거나 볼록하게 나와 눈 밑이 그늘지어 보이는 것을 말한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눈 밑의 정맥이 확장되어 검푸르게 보이는 경우, 눈 밑의 볼록한 눈 밑 지방이 튀어나와서 그 아래로 그늘이 생기는 경우, 눈 밑에 멜라닌 색소 침착이 생긴 경우, 노화로 인해 눈 밑 피부에 잔주름이 생긴 경우 등을 들 수 있다.
과로, 불규칙한 취침습관과 스트레스는 눈 밑에 어둡고 짙은 그늘을 드리우는 일등공신이다. 사람의 몸은 육체적, 정신적 피로가 겹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어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켜 눈 밑 혈관을 확장해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이다.
노블성형외과(www.docnoble.com) 고익수 원장은 ''''신경이 쓰인다고 다크서클 부위에 지속적인 화장을 하거나 눈 밑을 자꾸 만지면 오히려 더욱 거무스름해지거나 주름까지 생길 수 있다''''며 ''''화장은 다크서클을 가릴 수는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므로 완벽한 개선을 원한다면 원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무도 모르게 다크써클에서 탈퇴하기볼록한 눈 밑에 과도한 지방에 의해 다크써클이 생긴 경우에는 결막을 통한 지방제거와 지방이식을 하는 시술로 다크써클을 개선할 수 있다.
[BestNocut_L]또한 멜라닌 침착이나 피부혈관이 과다하여 눈 밑에 검푸르게 변색된 경우에는 미세자가지방이식 수술을 이용하여 피부와 피부 사이의 변색된 조직 사이에 지방을 얇게 펴 포진시키면 한결 밝은 피부색으로 개선할 수 있다.
미세자가지방이식술은 팔이나 허벅지, 아랫배 등 불필요한 지방이 집중되어 있는 곳에서 지방을 채취한 후 일련의 정제과정을 거쳐 순수지방으로 변화시켜 수술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다크써클은 개선에 어려움이 있고 개선하더라도 재발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다크써클 개선도 외부절개나 흉터 없이 쁘띠성형으로 30분에서 1시간이면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직 후 눈 밑이 환해진 것을 곧바로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술 후 3일이 지나면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하고 2주 정도 지나면 주사바늘 자국도 사라지게 된다.
이외에도 노화에 의해서 다크써클이 생길 수 있는데 미세자가지방이식과 매직리프트를 병행한 시술로 효과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이때에 팔자주름이 있는 경우 여분의 순수지방으로 입가의 팔자주름 부위에 주입할 경우 젊고 앳된 느낌을 갖게 된다.
고 원장은 ''''시술 후 관리는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과도한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지혜롭게 푸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다크써클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나 무기질을 섭취하는 습관을 갖고, 간단한 지압이나 냉온타월로 번갈아 가면서 찜질과 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도움말 ┃ 노블성형외과 (www.docnoble.com) 고익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