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렬
탤런트 전광렬과 이요원, 박진희가 ''2007 S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남·녀 연기상을 수상했다.
세 배우는 2007년 마지막날인 31일 오후 10시부터 2008년 첫날인 1일 오전 1시에 걸쳐 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최우수남녀 연기상의 영예를 안았다.
''왕과 나''에서 판내시부사 ''조치겸''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친 전광렬은 무대에 올라 "내가 이 상을 받으리라고 생각을 못했다"며 "내가 받아야 할 상이 아니라 다른 연기자들과 ''왕과 나''를 성원해 주시는 분들이 받아야 할 상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어 "응원해주는 가족과 추우나 더우나 나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어머니께 감사하다"고 말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전광렬은 소감을 전하며 최악의 기름 유출 사고로 시름하고 있는 태안 주민들에게도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기름 유출 사고로 상심이 큰 태안 지역 여러분에게 위로를 전하고 싶다"며 "삶의 터전을 잃었지만 반드시 극복할 것이라 믿는다. 지원도 더 많이 해 달라. 국민여러분도 많은 관심을 보여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외과의사 봉달희''에서 타이틀롤을 맡아 사실감 있는 연기를 연기를 선보인 이요원은 "드라마가 방송된지 1년 가까이 됐는데 아직까지 사랑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제작진과 작가, 스태프들과 소속사 관계자들, 집에서 TV를 시청할 가족들과 부모님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쩐의 전쟁''에서 ''서주희'' 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최우수여자연기상을 공동 수상한 박진희는 "이 자리에 함께있는 것 자체로도 감사드린다"며 "제작진과 소속사 관계자들,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고맙고, 특히 마음깊이 존경하는 박신양 선배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각 부문별 수상자.
▶대상 = 박신양(쩐의 전쟁) 김희애(내 남자의 여자)
▶최우수남자연기상 = 전광렬(왕과 나)
▶최우수 여자 연기상 = 이요원(외과의사 봉달희) 박진희(쩐의 전쟁)
▶연속극 부문 남자 연기상 = 임채무(황금신부) 오만석(왕과 나)
▶연속극 부문 여자 연기상 = 유선(그 여자가 무서워) 견미리(황금신부)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연기상 = 김상중(내 남자의 여자) 유준상(강남엄마 따라잡기)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연기상 = 하희라(강남엄마 따라잡기)
▶연속극 부문 남자 조연상 = 오대규(사랑도 미움도, 조강지처클럽)
▶연속극 부문 여자 조연상 = 이세은(연개소문)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조연상 = 이원종(쩐의 전쟁)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조연상 = 김미숙(로비스트), 하유미(내 남자의 여자)
▶남자 아역상 = 유승호(왕과 나), 주민수(외과의사 봉달희, 왕과 나)
▶여자 아역상 = 박보영(왕과 나)
▶우정상 = 유정우
▶베스트커플상 = 이요원-이범수(외과의사 봉달희), 하유미-김병세(내 남자의 여자)
▶제작 공로상 = 신현택 대표(삼화 네트웍스)
▶공로상 = 신구(쩐의 전쟁)
▶특별상 = 누퀴인(''황금신부'' 출연 베트남 배우)
▶프로듀서상 = 배종옥(내 남자의 여자) 이범수(외과의사 봉달희)
▶뉴스타상 =류태준(푸른물고기) 왕빛나(날아오르다) 박시후(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 이영은(쩐의 전쟁) 송종호(외과의사 봉달희, 황금신부) 이지현(사랑하기 좋은 날) 신동욱(쩐의 전쟁) 최여진(외과의사 봉달희, 황금신부) 한기주(사랑도 미움도) 구혜선(왕과 나)
▶10대 스타상 = 이범수·이요원(외과의사 봉달희) 송창의·이영아(황금신부) 박신양·박진희(쩐의 전쟁) 김희애(내 남자의 여자) 전광렬(왕과 나) 오지호(칼잡이 오수정) 신은경(불량커플)
▶네티즌 최고 인기상 = 박신양(쩐의 전쟁) 이요원(쩐의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