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인디밴드 ''갤럭시 익스프레스, "우주 빛으로 록 에너지 받아"

  • 0
  • 0
  • 폰트사이즈

가요

    인디밴드 ''갤럭시 익스프레스, "우주 빛으로 록 에너지 받아"

    • 0
    • 폰트사이즈

    갤럭시 익스프레스, ''''2007 인디뮤직페스타'''' 참가

    갤러

     

    인디밴드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는가? 누가 알아주든, 안 알아주든 독립적으로 묵묵히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집쟁이 뮤지션''''쯤으로 생각될 것이다.

    대형 기획사에 소속돼 상업적으로 음반을 내는 가수들과는 다른 행보를 걷다보니 덜 알려질 수밖에 없지만, 그들만의 공연으로 꾸준히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이들 인디밴드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다음달 2~3일 강남 압구정클럽에서 인디밴드 15개팀이 참가하는 페스티벌 ''''2007 인디뮤직페스타(Indie Music Festa)''''가 그것.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인디 뮤직 축제의 장으로 모던 록, 펑크, 로큰롤, 포크, 하드코어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한국 인디 뮤지션의 힘과 다양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갤럭시 익스프레스는 이 ''''인디뮤직페스타''''에 참가하는 15개팀 중 한 팀. 이주현(베이스) 윤홍구(드럼) 박종현(기타)으로 이뤄진 남성 트리오 갤럭시 익스프레스는 어느날 밤, 저 멀리 우주에서 내려온 한줄기 빛으로부터 록의 에너지를 받고 팀을 결성했다고.

    이들은 자유로운 음악을 추구하며 홍대 근처 클럽에서 매주 공연도 펼치고 있다.

    ''''갤럭시 익스프레스는 은하 고속, 우주로 보내버린다는 뜻입니다. 만화 ''''은하철도 999''''와 연관성은 없지만 의미는 비슷하다고 볼 수 있죠. 지구 중력에 묶여 평생 땅만 보고 사는 사람들의 영혼을 우주로 날려버려서 자유롭게 해줄 생각으로 만들었습니다.''''

    무슨 의미인지 쉽게 이해가 가지 않지만 그들이 추구하는 음악을 들으면 대충 짐작이 간다. 메탈에 가까운 강렬한 록 음악. 땀이 비 오듯 쏟아져 내리고, 뜨거워서 손댈 수 없을 정도로 활활 타오르는 열정적인 록 음악이다.

     

    뜨거운 음악을 추구하며 주로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홍대 부근 클럽에서 공연을 펼친 이들은 이의로 얼마 전 안산에서 했던 야외공연이 가장 기억에 남는단다.

    동네 주민들의 장기자랑이 이어진 마을 체육대회 축제공연이었는데,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무대 밑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고 어르신들과 한데 어우러져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고.

    ''''인디음악이 음지문화라고요? 음악으로 남녀노소 함께 어울릴 수 있으면 그만이지 그런 게 뭐 그리 중요한가요. 어두운 것을 원래 좋아해요. 양지보다는 음지가 좋기에 그렇게 불리는 것에 불만은 없어요. 그런 편견과 선입견은 만드는 사람에게 책임이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BestNocut_R]연습할 때 음악적 견해 차이로 가끔 다투기도 한다는 이들은 이번 인디뮤직페스타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음악을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보였다.

    ''''내년에도 꾸준히 공연하면서 지구의 중력을 벗어나 머나먼 우주로 갈 거예요.(웃음)''''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인디뮤직페스타의 모든 공연은 온라인 예매사이트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