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놈놈놈'' 칸 마켓에서 한국 영화 최고가로 선판매

  • 0
  • 0
  • 폰트사이즈

영화

    ''놈놈놈'' 칸 마켓에서 한국 영화 최고가로 선판매

    • 0
    • 폰트사이즈

    1930년대 만주 웨스턴 ''놈놈놈'' 프랑스 칸 에서 최고가 10억에 프랑스 영국에 팔려

    ㅁㄴㅇ

     

    ''달콤한 인생''의 김지운 감독 신작 만주 웨스턴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이하 ''놈.놈.놈'')이 칸 영화제 마켓에서 유럽에서 가장 큰 시장인 프랑스와 영국에 한국 영화 역대 최고가로 판매됐다.

    ''놈놈놈''의 해외 판매사인 씨네클릭아시아㈜는 25일 오후 "''놈.놈.놈''이 최초 공개된 13분짜리 프로모션 동영상을 마켓에 공개해본 편의 약10%에 해당하는 분량으로 편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남은 90%를 확신하게 해, 2개국 합쳐 미니멈 개런티 10억에 달하는 역대 최고가에 판매하게 됐다"고 밝혔다.

    씨네클릭아시아에 따르면 "웨스턴의 본고장인 미국, 이탈리아의 바이어들도 기존의 웨스턴과는 확실하게 차별화 된 웨스턴이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면서 "일본을 비롯한 각국 바이어들 또한 ''놈.놈.놈''에 높은 관심을 보여 추가 빅 딜도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BestNocut_R]프랑스어권의 판권을 산 ARP는 뤽 베송의 ''택시'' 시리즈, 장이모의 영화들, 최양일의 ''피와 뼈'' 그리고 ''21그램'' 등 예술 영화와 상업 영화를 아우르는 프랑스의 중견 배급사. 대표인 미셸 할버슈타트(Michele Halberstadt)는 ''놈.놈.놈''의 구매 이유에 대해 "김지운 감독은 독특한 스타일과 유머를 구사한다. 프랑스 관객들이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처럼 혁신적(iconoclast) 스타일의 웨스턴 영화를 좋아할 것이라고 확신하며, 이 작품을 함께 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고 말했다.

    한편 영국 판권을 산 Tartan은 ''장화,홍련'',''달콤한 인생''에 이어 김지운 감독과는 세 번째 인연으로 ''무간도'', ''지구를 지켜라'' 등 한국과 아시아 영화를 영국에 소개해 온 대표적인 배급사. 두 나라 모두 흥행 수익을 추가로 분배 받는 MG(Minimum Guarantee) 방식의 판매인 만큼, 마케팅과 배급 노하우를 갖춘 중견 회사와의 계약은 향후 실적에 미치는 영향도 클 전망이다.

    한편, 송강호 이병헌 정우성 등 주인공 세 배우의 영화 속 캐릭터가 칸 영화제용 영문포스터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현상금 사냥꾼 도원, ''''좋은 놈'''' 역의 정우성은 명사수이자 쿨 가이답게 장총을 겨눈 채 달려 나가는 역동적 모습으로. 마적단 두목이자 살인청부업자인 창이, ''''나쁜 놈'''' 역의 이병헌은 비열함이 묻어 나오는 눈빛으로 눈 앞의 적을 겨누는 비장한 포즈로. 말 대신 오토바이를 타는, 잡초 같은 생명력의 독고다이 열차털이범 태구, ''''이상한 놈'''' 역의 송강호는 트레이드 마크인 쌍권총을 들고 뭔가 탐색하는 듯 진지한 모습을 담았다.

    격동기 1930년대의 광활한 만주 벌판을 배경으로 쫓고 쫓기는 세 남자의 대륙활극을 선보일 김지운 감독의 만주 웨스턴 ''놈.놈.놈.''은 현재 20%정도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내년 상반기 개봉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