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구글'' 회장, IT강국 한국에 인터넷과 미디어의 함수 해법제시

  • 0
  • 0
  • 폰트사이즈

방송

    ''구글'' 회장, IT강국 한국에 인터넷과 미디어의 함수 해법제시

    • 0
    • 폰트사이즈

    슈미트 구글 회장, 서울디지털포럼 기조연설 및 토론 위해 5월 말 한국 방문

    asd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 겸 CEO가 5월말 SBS 주최로 개막되는 서울디지털포럼의 기조연설 및 토론을 위해 한국을 찾는다

    SBS는 ''미디어 빅뱅, 세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오는 5월 29일부터 사흘간 쉐라톤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되는 제4회 서울디지털포럼의 프로그램 개요와 주요연사 명단을 17일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을 처음으로 방문하는 인터넷 제국 ''구글''의 슈미트 회장은 30일 오전 개막총회 직후 기조연설과 질의응답을 통해 인터넷 기술이 미디어에 가져올 변화와 미래사회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슈미트 회장은 연설 후 포럼 행사장에 마련된 프레스 센터에서 단독 기자회견도 가질 예정이다. 공동 창업자인 세르게이 브린, 래리 페이지와 함께 구글의 3인방으로 불리는 슈미트 회장은 UC버클리대 컴퓨터 공학박사 출신으로 벨 연구소, 제록스 팔로알토 연구센터 (PARC), 선마이크로시스템스,노벨 등에서 연구직과 최고경영진을 지내다 구글에 영입돼 나스닥 상장을 성공시켰고 구글의 세계경영을 총지휘하고 있다.

    또 앤 스위니 디즈니-ABC 사장은 디즈니 미디어 네트웍스의 공동회장도 겸하면서 할리우드에서 부동의 영향력 1위로 꼽히는 인물로 31일 오찬 특별연설을 통해 거대 복합 미디어 그룹의 현주소와 미래 비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BestNocut_L]USA투데이의 전 사장 겸 발행인이기도 한 톰 컬리 AP통신 사장은 조찬연설을 통해 ''''올드 미디어''''의 새로운 활로를 제시할 예정이다.

    NBC유니버설, 로이터, 일본의 NTV, 중국 상하이 미디어그룹, 퀄컴과 마이크로소프트, AMD, 그리고 새로운 차원의 가상현실을 이끄는 세컨드 라이프의 최고 경영진도 참여해, 이번 포럼은 세계 미디어의 별들이 집결하는 최고의 ''''글로벌 미디어 서밋''''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디지털포럼 집행위원장인 하금열 SBS 사장은 "디지털 기술의 획기적 발전과 네트워크의 폭발적 확장 속에서 미디어의 통념과 경계가 송두리째 무너지면서 말 그대로 미디어 빅뱅 현상이 벌이지고 있다''''고 지적하고 ''''미디어가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는 말처럼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혁명적인 변화를 범국가적으로 통찰하고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의 공동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