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광현 "류현진 형은 단순해" … 신구 ''괴물''의 입심대결



야구

    김광현 "류현진 형은 단순해" … 신구 ''괴물''의 입심대결

    류현진

     


    원조 ''괴물'' 류현진(20. 한화)과 올시즌 돌풍을 예고하고 있는 신 괴물 김광현(19. SK)이 뜨거운 입심대결을 벌였다.

    두 선수는 4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07 삼성 PAVV 프로야구'' 미디어데이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상대방에 대해 다소 농담섞인 평가를 내렸지만 강한 라이벌 의식을 드러냈다.

    [BestNocut_L]류현진이 먼저 포문을 열었다. 당초 류현진은 올시즌 슈퍼루키 김광현에 대해 "1년 후배인데 고교 때도 잘했기 때문에 프로에서도 잘 할 것"이라는 다소 의례적인 평가를 내렸다.

    그러나 보다 구체적인 답을 바라는 취재진에 대해 다시 "(김)광현이에 대해서 많이 아는 게 없지만 맞붙게 되면 무조건 질 생각이 없고 반드시 꺾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에 김광현도 "(류)현진이 형이 고교 때보다 구위가 좋아졌다. 붙게 되면 꼭 이기고 싶다"고 말했고 뒤이어 "현진이형은 내가 알기로는 단순해서 조금만 생각을 가지고 치면 얼마든지 칠 수 있을 것"이라는 위험한(?) 평가까지 내렸다.


    [김광현 "(류)현진이형은 단순해" 동영상]

    이에 질세라 류현진도 "요즘에 기사에서 광현이를 많이 띄워주는데 연습경기에서 보니까 볼도 좋은 것 같지 않고 꼭 이길 수 있을 것 같다"며 맞불을 놨다.

    류현진은 지난해 다승, 방어율, 탈삼진 등 투수 트리플크라운을 이루며 정규리그 신인왕과 MVP를 석권한 괴물. 하지만 올시즌에는 김광현이 류현진의 뒤를 이어 괴물의 타이틀을 노리고 있다.

    장난섞인 멘트지만 치열한 라이벌 의식을 보인 두 선수가 올시즌 화끈한 대결을 펼쳐줄지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류현진은 오는 6일 대전 SK 개막전 선발로 예정됐지만 SK가 용병 레이본을 선발로 예고해 두 선수의 개막전 맞대결은 일단 불발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