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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글로벌임원회의, 세계 소비자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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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박3일간 경주 교육문화회관에서 영어로 워크숍 진행

    LG전자 글로벌 임원회의

     

    LG전자는 고객 관점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기획과 통합 마케팅을 강화해 오는 2010년 글로벌 매출 750억 달러, 글로벌 톱(Top) 3''에 진입하기로 했다.

    LG전자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간 경주 교육문화회관에서 남용 부회장 주관 하에 ''글로벌 임원 회의(GMM)2007''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LG전자의 이번 워크숍은 최근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구본무 LG그룹 회장 주재로 강유식 ㈜LG 부회장, 남용 LG전자 부회장, 김종은 유럽지역총괄 사장 등 LG 국내외 40여명의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글로벌 CEO 전략회의''에 이어 열린 것이다.

    LG전자는 이번 워크숍에서 올해 3조1000억원을 투자, 445억 달러(40조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 매출(본사+해외법인)을 2010년에는 750억 달러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GMM 2007''은 남 부회장이 취임 후 갖는 첫 글로벌 행사로, 국내에서 근무하는 모든 임원들을 포함해 전세계 120여개 법인장 및 지사장 이상 350여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또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단위 조직별 전략 수립 및 2007년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실행방안을 논의했다.

    우선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고객 관점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기획과 통합 마케팅을 강화하고, 이를 위해 본부별 구매 조직을 통합해 구매 경쟁력 강화는 물론 본부별 시너지를 창출하는 한편 수요 예측과 공급망 관리에 대한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 대응 체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 초콜릿폰과 같은 Mega Hit 제품을 발굴, 이동단말 사업의 수익성을 확보하고,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는 PDP TV 250만대, LCD TV 800만대를 공급해 올해 평판TV 판매를 1050만대로 끌어 올리는 등 주력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체계적인 미래사업 준비을 위해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과 IPTV 등 선행기술 확보를 지속하고, 핵심부분의 기술 표준화 및 특허 경쟁력을 강화하며, 미래의 사업 성과에 직결되는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브랜드 마케팅 투자를 강화하기로 했다.


    LG전자, 공용어는 영어?
    워크숍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간 경주 교육문화회관에서 진행된 LG전자의 ''글로벌 임원 회의(GMM)2007'' 워크숍은 대부분 영어로 진행됐다.

    이는 LG전자 남용 부회장이 이번 회의를 통해 글로벌 경영, 2010년 글로벌 톱(Top) 3''에 에 대한 강한 의욕과 함께 내부 체질 개선에 대한 의지를 내비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남 부회장은 기조연설은 연설문을 낭독하는 과거의 패턴이 아니었다. 남 부회장은 영어로 작성된 발표용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켜놓고 원고없이 발표 형식으로 기조연설을 해 나갔다.

    남 부회장이 사용한 언어도 우리말이 아니라 영어였다. 이와관련해 LG전자 관계자는 회의에 참석한 350여명의 임원급 중 150여명이 해외에서 온데다 ''한국말을 전혀 모르는'' 외국인 임원들도 있는 자리이니, 당연히 ''글로벌 스탠다드''를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발표가 진행되는 약 25분 동안 남 부회장은 막힘없이 영어를 쏟아냈다. "must build emotional link with customers(고객의 감정과 연결되어야 한다)"라는 표현을 쓸 때는 그의 영어에 힘이 들어갔다.

    워크숍에 참석한 다른 임원들도 분임토의를 마친 뒤 발표 자료를 영어로 작성해 제출했다.

    남부회장은 "(업무 방식도) 큰 틀에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해야 하며, 나아가 글로벌 스탠다드를 LG전자가 창조적으로 형성해 가야 한다"고 말했다

    남 부회장은 기조연설에서는 "진정한 글로벌화와 해외 각 지역에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 위해 외국인 임원 수를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며 "단순한 브랜드 마케팅 차원을 넘어 고객과 정서적인 교감을 갖는 수준까지 ''고객 가치''를 창출해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용 부회장은 이에앞서 올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07CES에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300명의 임원과 3만여명의 직원을 톱 클래스로 올려놓겠다고 말하면서 브레인 파워의 혁신에 대한 의지를 내비친 바 있다.

    남 부회장의 이같은 최근 행보와 언급은 LG전자 내부 개혁을 위해 강한 드라이브를 걸고 나선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이에따라 조직의 긴장감도 높아지고 있다.

    남 부회장의 이같은 시도가 어떤 결과로 나타날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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