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女배구 김연경, "병원갈 시간도 없어요"



농구

    女배구 김연경, "병원갈 시간도 없어요"

    30일 대만전 왼발바닥 통증에도 승리 주역

    김연경

     

    한국 여자배구 에이스 김연경(18. 182cm)은 다른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부상을 달고 다닌다. 올해 고교 졸업 후 프로무대에 들어선 뒤 대표팀에 뽑히며 쉴새없는 일정을 소화해왔기 때문이다.

    김연경은 30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알 라얀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만과 경기를 앞두고도 정상 컨디션이 아니었다. 이번 대표팀 소집을 앞두고 오른무릎을 수술했고 그 여파로 왼발을 많이 쓰다보니 발바닥 통증까지 겹쳤다. 이달 초 일본에서 열린 세계무대와 아시안게임 준비로 병원에 갈 시간조차 없었다.

    하지만 김연경은 세트스코어 0-2로 뒤진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에이스다운 역할을 충분히 해냈다. 1-2로 따라붙은 4세트에서 16-11로 앞선 상황에서 연속 5득점하며 2-2 동세트를 만들었다. 특히 2-2로 맞선 5세트에는 승부처에서만 6점을 쓸어담으며 지난 3일 일본에서 열린 세계대회에서 대만에 2-3으로 졌던 패배를 설욕했다.

    이날 승리 후 김명수 여자배구대표팀 감독은 "(김)연경이가 발바닥 통증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없다"면서도 "그러나 위기 상황에서 제몫을 해줬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연경은 이날 경기 후 오른 팔꿈치에 얼음주머니를 두른 채 "발바닥이 아파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점프와 착지할 때 모두 통증이 있다"면서도 "지난 세계대회에서는 아프다는 생각을 해서 졌는데 오늘은 이를 악물고 해서 이길 수 있었다"고 다부진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연경은 "그 동안 바쁜 일정으로 병원에 갈 시간이 없었다. 아시안게임 기간에도 얼음찜질을 할 뿐"이라면서도 "다음 상대인 중국이 블로킹이 높기 때문에 이에 대비를 할 것"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