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X-Japan''''영화 ''여친소'' 내 노래 테마곡써 기쁘다''''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영화

    X-Japan''''영화 ''여친소'' 내 노래 테마곡써 기쁘다''''

    뉴스듣기


    지난 3일 개봉된 한국영화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여친소)''에서 배경음악으로 일본의 유명 락그룹 ''X-Japan''에 쓰이자 일본 언론이 기쁜 기색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4일 일본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여친소''의 주요 테마곡으로 X-Japan의 ''Tears''가 선정되자 이 곡을 작곡한 전 X-Japan 멤버인 요시키(38)는 "매우 행복하다"고 응답했다.

    한국영화에서 일본가요가 주요 테마송으로 체택되기는 이번이 처음인데 이 신문은 "이번 영화를 계기로 한일간의 영상산업 및 음반산업의 교류에 물고가 트였다"고 논평했다.

    영화사 관계자에 따르면 영화사측이 X-Japan에 테마송문의를 한 것은 약 1년 전으로 "클라이맥스장면에서 X-Japan의 노래를 꼭 사용하고 싶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이 영화에서는 X-Japan의 노래 오리지널 버전과 오케스트라 버전이 모두 사용되고 있다.

    X-Japan은 한국 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일본그룹으로 알려졌는데 해산 후 지난 2002년 서울에서 가진 필름 콘서트에서만 5000명 정도의 팬이 모여들 정도였다.

    그중에서도 ''Endless Rain''과 ''Tears''는 한국 3인조 그룹 ''M.C the MAX''가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요시키는 지난해 2월 NHK기획으로 한국 인기가수 조성모와 공연한 바 있고 한일 문화교류에 열성을 보이고 있다. 이번 영화 테마송으로 자신의 곡이 선정된데 대해 요시키는 "예술가로서 그저 행복할 뿐"이라고 말했다.

    노컷뉴스 이서규기자 wangsobang@cbs.co.kr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