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녀 올림픽선수, 상반신 노출 영상 논란에 "미안해요~"



국제일반

    미녀 올림픽선수, 상반신 노출 영상 논란에 "미안해요~"

    레바논 스키선수 재키 샤먼(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레바논 여성 스키선수가 과거 노출 사진 촬영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자, 공개사과를 했다고 지난 12일 미국 매체 뉴욕데일리뉴스 등 외신들이 전했다.

    지난 2011년 레바논 파라야 스키 슬로프에서 레바논 스키선수 재키 샤먼(22)은 동료 선수와 오스트리아 노출 달력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 화보 촬영을 위해 샤먼은 개방된 장소에서 엉덩이와 가슴 등을 노출했다.

    당시 촬영한 달력은 지난해 말 공개됐으며, 화보촬영 당시 현장 영상이 최근 인터넷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중동 국가들 중 비교적 개방적으로 알려진 레바논이자만, 샤먼의 과감함에 논란이 일기 시작했다. 그녀가 레바논의 이미지에 먹칠을 했다는 것.

    레바논에서도 화보 촬영이 진행된 파라야 스키장은 다른 곳보다 자유로운 지역이라고. 샤먼은 "레바논의 다른 곳이었다면 우리는 아마 총에 맞았을 것"이라며 "그곳은 정말 개방적이지만, 다른 곳이었다면 우리는 정말 곤란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레바논 스키선수 재키 샤먼(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논란에 레바논 파이살 카라미 체육부 장관은 레바논올림픽위원회에 '레바논의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사'를 하도록 요청했다고 중동 매체 알아라비야가 전했다.

    이에 지난 11일 샤먼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사과를 했다. 그녀는 "난 모두에게 사과하고 싶다"며 "나도 레바논이 보수적인 나라라는 것을 안다"고 글을 올렸다. 이어 "이 사진들은 우리의 문화를 반영한 것이 아니다"라며 "이것을 비난하고 싶은 당신들을 충분히 이해한다"고 덧붙였다.

    사과 후 샤먼은 다음주 예정된 활강 경기와 장거리 슬랄롬 경기를 앞두고 있어 이제 대회 연습에만 집중하고 싶다고 밝혔다.

    샤먼의 지지자들은 그녀가 사과할 일이 아니라고 주장하면서 자신들의 노출 사진을 SNS에 올리는 등 지지운동을 벌였다.

    재키 샤먼을 위한 지지자들의 노출운동(사진=트위터)

     

    한 트위터리안은 '정부는 올림픽 스키선수가 상반신 노출 사진을 찍는 것이 레바논의 수치라고 했지만 레바논의 남녀들은 재키를 위해 옷을 벗었다'는 글과 함께 샤먼의 지지자들이 올린 노출 사진들을 올렸다.

    레바논 스키선수 재키 샤먼(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샤먼의 노출 사진을 촬영했던 멕시코의 올림픽 스키선수 후베르투스 본 호헨로는 "그 사진들은 무척 우아하고 얌전하다"고 로이터에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