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귀성길 KTX승차권 거래, 덜컥 돈 보냈다가 '낭패'



법조

    귀성길 KTX승차권 거래, 덜컥 돈 보냈다가 '낭패'

    현금결제 피하고 공신력 있는 사이트 이용해야

     

    해마다 명절이 되면 기차표를 구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는 귀성객들을 노린 '기차표 사기'가 기승을 부려, 이번 설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도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기차표 사기사건이 연이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서기도 했다.

    지난 16일 경기 연천경찰서는 인터넷 직거래 사이트에 상품권과 기차표를 싸게 판매한다고 속여 모두 23명으로부터 400만원을 송금받아 가로챈 이모씨를 사기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조사결과 이씨는 기차표나 KTX 승차권 가격이 소액이어서 사람들이 경찰에 잘 신고하지 않는다는 점을 노린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지난 14일에는 인터넷을 통해 코레일 직원을 사칭하며 KTX승차권을 대신 예매해주겠다고 속여 돈을 가로챈 30대 남성이 적발되기도 했다.

    직원까지 사칭하며 승차권 대금을 빼돌리는 사건이 벌어지자, 코레일 측은 '코레일 직원에게 제공되는 승차권 할인 쿠폰도 없고 일반 고객보다 쉽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는 방법도 없다'며 공식 판매 창구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명절을 맞이해 고향에 가려는 마음을 악용한 사기 사건은 해마다 반복해서 벌어지고 있지만 쉽게 근절되지 않고 있다.

    지난 2012년 추석을 앞두고 기차표 예매에 실패해 낙심하던 한모씨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인터넷 중고사이트에 부산행 KTX승차권을 구한다는 글을 올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