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뉴욕 맥도날드, ‘죽치고 앉아있는 한인 노인들 골치’



국제일반

    뉴욕 맥도날드, ‘죽치고 앉아있는 한인 노인들 골치’

    (사진=맥도날드 홈페이지 캡처)

     

    미국 뉴욕 한인타운에 위치한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 매장이 한인 노년층 손님과 적지 않은 갈등을 빚고 있다고 1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일부 한인 노인들이 매장에 들러서는 값싼 음식을 시켜놓고는 몇 시간씩 죽치고 앉아 있는 일이 다반사이기 때문이다.

    한인 교포들이 많이 사는 뉴욕 퀸즈 플러싱에 있는 맥도날드 매장에는 “손님들은 20분 내에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문구까지 적혀 있다고 뉴욕타임스는 보도했다.

    맥도날드 측은 "한국 노인 손님들이 1.39달러 짜리 감자튀김(French fries)을 시켜 놓고 테이블에 장시간 둘러앉아 얘기를 나눠 장사를 방해한다"고 불만을 쏟아냈다.

    최근 이모(77)씨는 친구들과 하루 종일 매장에 앉아 있다가 매장측의 요청을 받고 출동한 경찰관이 들어와 떠나줄 것을 요청해 자리를 떠야 했다. 하지만 그는 주변 블럭을 돈 뒤 매장에 다시 돌아왔다.

    최모(77)씨는 “크기가 큰 커피를 20분만에 마실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건 불가능하다”며 매장측이 지나친 요구를 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경찰은 “지난해 11월 이후, 죽치고 앉아 있는 노인 손님들을 나가게 해 달라는 맥도널드측의 신고전화가 4차례나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 매장의 직원들은 “짜증이 난다”고 말했다. 매니저 마르타 앤더슨은 “여기는 맥도날드 매장이지 노인정이 아니다”라고 불만을 쏟아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