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BC연기대상]고현정 제친 수지...MBC 시상기준 공정성 논란



방송

    [MBC연기대상]고현정 제친 수지...MBC 시상기준 공정성 논란

     

    걸그룹 미쓰에이 출신 연기자 수지가 2013 MBC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MBC의 시상기준이 공정성 논란에 휘말렸다.

    수지는 30일, 서울 여의도 MBC방송센터에서 진행된 2013 MBC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수지는 이 부문 후보였던 ‘여왕의 교실’의 고현정, ‘메디컬탑팀’의 정려원, ‘7급공무원’의 최강희를 제치고 최우수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지난해 KBS 드라마 ‘드림하이’와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국민첫사랑’으로 떠오른 수지는 연기생활 2년만에 쟁쟁한 선배들을 제치고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하지만 수지의 수상에 대해서는 네티즌들의 의견이 엇갈렸다. 비록 이날 불참했지만 고현정은 ‘기황후’의 하지원, ‘금나와라 뚝딱’의 한지혜와 더불어 강력한 대상후보로 거론됐던 인물이다.

    반면 수지는 ‘구가의서’를 통해 연기력이 부쩍 성장했지만 시청자들에게 깊이 각인될만큼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것은 아니었다. 시청률면에서는 ‘구가의서’가 ‘여왕의 교실’을 앞질렀지만 수지가 고현정을 능가할만한 연기력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게 네티즌들의 중론이다.

    특히 이날 MBC는 고현정을 비롯, 권상우, 송승헌, 최강희, 문근영, 이준기, 김주혁 등 주요 후보들이 대거 불참하면서 참석한 사람들에게만 상을 안겨 “연기대상이 ‘출석상’이냐”라는 비아냥을 듣기도 했다. 결국 주요 후보들이 대거 불참하면서 수지가 어부지리로 상을 받았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수지가 못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근데 그게 최우수까지 갈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지적했다.

    수지는 상대 역인 이승기가 수상소감에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듯 '구가의서'를 통해 연기력이 일취월장했다. 일명 '케미'라고 불리는 이승기와의 연기호흡도 나무랄데 없었으며 이러한 노력이 고스란히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졌다. 수지의 노력은 충분히 상을 받아 마땅했다. 그러나 MBC의 오락가락 시상식 기준은 수지에게 최우수상을 안기고도 알 수 없는 불편함을 남기게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