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 대통령 최전방 GOP 시찰…"북 도발시 단호한 대처"(종합)



대통령실

    박 대통령 최전방 GOP 시찰…"북 도발시 단호한 대처"(종합)

    군의 판단과 일선지휘관 결정 전적으로 신뢰…장병 정신교육 철저 지시

    최전방 군부대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 (사진=청와대 트위터 화면 캡처)

     

    박근혜 대통령은 24일 중·동부 전선 최전방 GOP를 방문해 우리 군의 군사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또 군 장병과 부모와의 대화를 통해 혹한의 추위 속에서 확고한 대비 태세 유지에 전념하고 있는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먼저 OO 부대 신병교육대대를 찾아 훈련병들의 각개 전투 훈련을 참관하고 자신감을 갖고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신병교육을 수료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생활관을 방문해 훈련병들의 보급품 지급 상황을 직접 살펴보고, 훈련병들과 격의없는 대화를 나누는 한편 훈련병 부모들과 화상면회를 갖기도 했다.

    이후 박 대통령은 훈련병들과 오찬을 함께 하는 자리에서 '조국 대한민국은 내가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군복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병교육대대 방문에 이어 OO 전망대와 전방 GOP를 차례로 찾아 철책 경계를 담당하는 지휘관으로부터 북한군의 상황과 군사대비태세를 보고 받았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최근 급변하는 북한 정세로 인한 안보상황의 엄중함을 강조하고 북한 도발시 단호하고 철저하게 대처할 것을 지시했다.

    박 대통령은 "한반도의 정세와 안보 상황이 매우 위중하다. 북한 내부 상황이 심상치 않고, 이에 따라 북한이 도발을 감행할 우려도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