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영화전문 케이블 채널 OCN은 2005년 6월 국내 최대규모로 실시된 ''한국인이 좋아하는 100대 영화음악''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네티즌이 직접 선정한 100곡의 영화음악 중 22곡을 엄선해 ''한국인의 영화음악'' C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CD는 16일부터 전국 바이더웨이 편의점과 온.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 판매된다.
1만 8000명의 설문을 통해 선정된 ''한국인의 영화음악'' 앨범에는 ''''OCN 한국인의 100대 영화음악''''에서 15위와 43위에 올랐던 영화 ''물랑루즈'' DVD도 함께 담았다. 이밖에 이번 앨범은 영화음악평론가 권영의 친절한 해설도 곁들였으며 OCN에서 설문조사한 1위~100위까지의 곡들을 순위대로 소개하고 있다.
''한국인의 영화음악''에 수록된 총 22곡은 네티즌이 직접 선정한 100곡 중 최고의 음악 만을 추려낸 것. 1961년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에 소개돼 아카데미 작곡. 편곡. 주제가상을 석권한 ''Moon River'', 영화 ''''미션''''에 수록된 세계적인 영화음악 작곡가 엔리오 모리코네의 ''Gabriel''''s Oboe'', ''러브어페어''에 수록된 ''Love Affair Piano Solo'', ''노팅힐''에서 잔잔하게 흘러나오던 엘비스 코스텔로의 ''She'' 등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명작들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다.
''한국인의 영화음악''에서는 우리 영화음악도 포함돼 있다. ''올드보이''에서 수록된 미도의 테마로 더 친숙한 심현정의 ''The Last Waltz'', ''''엽기적인 그녀'''' 주제곡 신승훈의 ''I Believe'', ''''시월애'''' 주제곡 김현철의 ''Must Say Goodbye'' 등 우리나라 영화음악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한 수작이 수록돼 있다. 또 ''''어린 신부''''에서 귀여운 목소리로 열창하던 문근영의 ''난 아직 사랑을 몰라'', 가문의 영광에서 애절한 음색으로 사랑의 아픔을 표현했던 김정은의 ''나 항상 그대를''도 영화의 감흥을 그대로 전달한다.
한편, OCN은 이번 앨범의 판매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 재단의 ''아름다운 영화인 캠페인''에 기부, 소외된 우리 이웃을 위해 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