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싸이, 美개봉 국산애니 '넛잡'에 특별출연, 어떻게?



영화

    싸이, 美개봉 국산애니 '넛잡'에 특별출연, 어떻게?

    레드로버가 제작한 토종 3D 입체 애니메이션

    넛잡 보도스틸

     

    국제가수 싸이가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사상 최고의 제작비(450억원)를 들인 ‘넛잡(THE NUT JOB)’에 특별 출연한다.

    넛잡은 툰박스와 (주)레드로버가 제작한 토종 3D 입체 애니메이션으로 내년 1월17일 전미 3000개관 상영을 비롯해, 전 세계 110여개 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이 작품에 싸이 3D 캐릭터와 전 세계를 강타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등장하는 것. 마지막 엔딩 크레디트가 올라가면서 싸이의 캐릭터와 '넛잡'의 캐릭터들이 ‘강남스타일’에 맞춰 말 춤을 추는 장면이다.

    넛잡은 최근 세계적인 리서치 기관인 닐슨을 포함해 총 6회의 테스트 영상 시사회를 가졌다.

    영화 관계자는 “이 시사회에는 할리우드 관계자들, 전 세계 배급사 관계자들, 어린이와 가족 관객들이 초청됐는데, 엔딩 크레디트 장면에 싸이 캐릭터가 넛잡의 동물 캐릭터들과 함께 강남 스타일을 추는 장면을 보고는 대부분이 폭소를 자아내며 강남스타일 춤을 따라 추는 진풍경이 벌어졌다”고 밝혔다.

    특히 “할리우드의 제작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높은 퀄리티에 놀랐고, 한국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한류 콜라브레이션(융합)에 다시 한번 놀랐다”고 전했다.

    싸이의 등장으로 더욱 화제를 모을 것으로 예상되는 넛잡은 이미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각종 영화제에서 수상을 기록했을 정도로 사랑스런 캐릭터와 실감나는 모션으로 관계자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따뚜이'의 론 카메론 등이 각본을 쓰고, '볼츠와 블립'의 피터 레페니오티스가 연출을 했다. 또 리암 니슨, 캐서린 헤이글 등 세계적인 할리우드 배우들이 목소리 출연으로 캐스팅돼 더욱 눈길을 끈다.

    넛잡의 배급은 할리우드 10대 메이저 스튜디오인 오픈로드(Open Road)가 북미 지역을, ‘설국열차’를 배급하는 와인스타인이 북미 지역을 제외한 전 세계 배급을 맡기로 했다.

    한편 싸이가 '넛잡'에 특별 출연하게 된 것은 지난 8월, YG엔터테인먼트가 레드로버에 지분투자 및 전략적 제휴를 맺은 이후 지속적인 상호 사업제휴를 추진하던 중 성사가 된 것으로, 양사는 이번 작품을 해외에서 큰 시너지를 가져올 첫 결실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