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좋은 느낌' 생리대에 곰팡이 '득실'



사건/사고

    [단독]'좋은 느낌' 생리대에 곰팡이 '득실'

    업체 "식약처 관리 받아 제조과정서 곰팡이 나올 수 없어…습한 곳에 보관한 탓"

    초록 곰팡이가 핀 생리대. (자료사진)

     

    최모(23·여) 씨는 지난 8월 말 한 대형할인점에서 '좋은 느낌' 생리대를 샀다. 그로부터 약 2주 뒤인 지난달 12일 새벽 월경을 시작한 최 씨는 마침 사두었던 생리대를 꺼내 포장을 뜯었다.

    생리대를 착용하려는 순간, 피부에 닿는 생리대 표면 색깔이 유난히 시퍼렇다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잠결에 화장실에 들른 최 씨는 '조명이 어둡고 잠이 덜 깨서 잘못 봤을 것'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최 씨가 까무러친 건 바로 몇 시간 뒤. 아침이 돼 씻으러 화장실에 간 최 씨는 경악했다.

    잠도 깼고 주위도 밝은데 여전히 생리대가 시퍼렇게 보이길래 생리대 밑을 뜯어 자세히 들여다본 것. 그 안에는 시퍼런 곰팡이가 잔뜩 슬어있었다.

    최 씨는 "하얀 색이어야 할 생리대가 온통 초록색이었다"며 "너무 더럽고 징그러워서 소름 끼쳤다"고 당시 끔찍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포장에 적힌 제조 일자는 지난 7월 26일. 시장에 유통된 지 겨우 2달도 채 되지 않은 제품이었다.

    놀란 최 씨는 당장 업체에 전화를 걸어 따졌고, 업체 측 관계자가 다음날 최 씨의 집에 방문했다. 하지만 문제의 생리대를 살펴본 업체 관계자의 대답은 최 씨를 당혹케 했다.

    이 관계자는 "곰팡이가 맞다"고 인정하면서도 "제조 과정상 절대로 곰팡이가 들어갈 수 없다"고 해명했다.

    게다가 "집에서 생리대를 보관하고 있다가 수분이 들어간 것 같다"며, 보관을 잘못한 소비자의 잘못인 것처럼 책임을 떠넘겼다는 게 최 씨의 설명이다.

    업체 측의 대응은 화를 더욱 치밀게 했다.최 씨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화장실에 생리대를 보관한 적도 없고, 갓 태어난 아기가 있어 집을 습하게 해놓지도 않는다"고 했다.

    "다른 업체 제품은 구매한 뒤 대여섯 달을 갖고 있어도 비슷한 일조차 없었다"는 것이다.

    그런데도 업체 측은 "생리대나 아기 기저귀 한 팩으로 교환해주겠으니 고르라"며 선택을 강요했고, 며칠 뒤 집으로 기저귀 한 팩이 배달됐다는 게 최 씨의 주장이다.

    해당 업체 측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업체 관계자는 "제품을 회수해 분석한 결과 곰팡이는 맞지만, 제조공정상 발생한 곰팡이는 아닌 것으로 판단됐다"고 설명했다.

    "화장실에서 보관하다 고온다습한 조건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는 것.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