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직장사회의 뜨거운 감자…'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



취업/직장인

    직장사회의 뜨거운 감자…'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

    (사진=이미지비트 제공/자료사진)

     

    직장인 10명중 3명은 회사에 '오피스 와이프'나 '허즈번드'가 있다고 답했다.

    오피스 스파우즈는 직장 내에서 배우자보다 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이성 동료를 일컫는 신조어로 이성적인 감정은 없으나 친하게 지내는 동료를 말한다.

    가정보다 오랜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오피스 스파우즈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공통된 관심사가 있으며 협력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력소가 될 수 있지만, 이성적인 감정이 개입되면 가정의 유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남녀직장인 654명을 대상으로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 실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직장인 중 29.7%가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고 답했다.

    이러한 답변은 미혼 직장인(24.2%) 보다 기혼 직장인(40.2%)이 더 많았고, 직급 중에는 과장급(51.1%) 차부장급(41.5%) 직장인 중에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는 답변이 높았다.

    오피스 스파우즈 관계에 대한 생각도 본인의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 유무에 따라 크게 달랐다.

    동료 직원의 오피스 와이프·스파우즈 관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를 조사한 결과,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없는 직장인들은 ‘나쁜 소문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관계’(25.9%), ‘지나치게 사적인 관계로 보여져서 불쾌하다’(23.7%)는 답변이 많았다.

    반면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는 직장인 중에는 ‘업무에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관계’(48.5%)라거나 ‘회사에서 만난 친구’(33.5%)라는 답변이 높았다.

    만약 배우자나 연인에게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면 어떻겠는가를 조사한 결과에서도 ‘기분 나쁠 것 같다’는 답변이 전체 응답자 중 35.3%로 가장 높았다.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없다는 직장인 중에는 ‘기분 나쁠 것 같다’(40.7%)거나 ‘혹시 바람을 피는 것은 아닌지 의심이 들 것 같다’(32.2%)는 답변이 가장 높았다. {RELNEWS:right}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는 직장인 중에는 ‘친구관계로 인정할 수 있다’(33%)로 가장 높았으나, ‘기분 나쁠 것 같다’는 답변도 22.7%로 다음으로 높았다.

    한편,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가 ‘있다’는 직장인들에게 상대방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와 같은 부서(64.9%)에 근무하는 경우가 과반수 이상이었고, 상사나 선배(19.6%) 보다는 동기(50%)나 후배(30.4%)인 경우가 많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