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맥도날드 할머니 사망..."빼어난 외모에 외대 출신 수재였는데..."



연예가 화제

    맥도날드 할머니 사망..."빼어난 외모에 외대 출신 수재였는데..."

     

    '맥도날드 할머니'로 알려진 권하자 할머니가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0일 서울 중구청에 따르면 고 권 할머니는 지난 7월12일 서울 송파구 거여동의 한 요양병원에서 심폐정지로 숨을 거뒀다. 권 할머니는 1940년생으로 향년 73세다.

    앞서 고 권 할머니는 지난 5월 29일 서울역 '노숙인 다시서기 지원센터' 앞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으나 앓던 암이 복막에까지 퍼졌다는 진단을 받고 거여동의 요양병원으로 옮겨졌었다.

    무연고 변사자로 처리된 고 권 할머니는 화장된 뒤 경기 파주시 서울특별시립 용미리 무연고 추모의 집에 안치됐다.

    고 권 할머니는 지난 2010년 SBS의 시사프로그램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에 소개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고 권 할머니는 서울 정동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매일 밤을 보내 '맥도날드 할머니'로도 불린다.

    당시 고 권 할머니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하고 1976년부터 1991년까지 외무부에서 일한 수재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고 권 할머니는 과거 외무부 재직 시절 남다른 미모의 사진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특히 고 권 할머니는 대학 재학 시절에는 '메이퀸'으로 뽑힐 정도의 출중한 외모였지만 결혼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