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모자살인 피의자, 부인 자살 소식에 눈물



사건/사고

    인천모자살인 피의자, 부인 자살 소식에 눈물

    인천 모자살인사건 피의자가 범행을 재연하고 있다.

     

    인천 모자(母子) 살인사건의 피의자가 검찰에 송치됐다.

    인천 남부경찰서는 존속살해, 살인, 사체유기 혐의로 정 씨를 구속 기소 의견으로, 지난달 26일 스스로 목숨을 끊은 정씨의 부인 김모(29) 씨에 대해서는 '공소권 없음' 의견으로 각각 검찰에 송치했다.

    정씨는 지난 8월 13일 인천시 남구 용현동 모친 김모(58) 씨의 집에서 김씨와 대화하던 중 목을 졸라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같은 날 퇴근 후 모친의 집에 온 형 정모(32) 씨에게 수면제를 탄 맥주를 마시게 한 뒤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 씨는 "모친을 살해한 후 눈을 차마 볼 수 없어 청테이프로 어머니의 눈을 가렸다"고 진술했다.

    정 씨는 부인 김 씨와 함께 강원도 정선과 경북 울진에 각각 모친과 형의 시신을 유기했다.

    특히 정 씨는 형의 시신을 토막 내 비밀봉지 3개에 담아 암매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형 정 씨의 시신이 매장된 곳에서는 살해 당시 사용한 밧줄이 함께 발견됐다.

    정 씨는 경찰 조사에서 "정선에서 모친의 시신을 유기할 당시 시신이 담긴 가방이 무거워 부인과 함께 차량 트렁크에서 꺼냈다"고 진술했다.

    정 씨는 또 "지난 7월 중순께부터 어머니와 형을 살해하고 재산을 상속받고자 부인과 범행을 모의했다"며 "시신 훼손 방법은 부인이 알려줬다"고 자백했다.

    남편과 함께 공범으로 지목돼 경찰 조사를 받던 차남 부인은 지난달 26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부인은 담당 경찰관을 강하게 비난하며 결백을 주장하는 유서를 남겼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