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한길·안철수, 박근혜 대통령에게 대화 촉구



국회/정당

    김한길·안철수, 박근혜 대통령에게 대화 촉구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12일 오전 서울광장 민주당 천막당사를 방문, 김한길 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윤성호 기자)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야당과의 대화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12일 서울광장 천막본부를 방문한 안 의원과 박근혜 대통령과의 회담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민주당이 국회로 돌아갈 명분을 줘야 한다고 많이들 얘기하는데 우리에게는 그런 명분이 하나도 필요없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우리가 요구하는 것은 돌아갈 명분이 아니라 위기에 처한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겠다는 집권세력의 확고한 의지를 확인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박 대통령이 대선 때 통합의 정치, 100%대한민국을 이루겠다고 말하지 않았느냐"며 "야당에게 항복을 받으려는 생각은 이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야당을 지지하는 국민들이 추석 때 마음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여기 천막당사에 와서 직접 문제를 풀려는 노력을 보이는 것도 대인의 풍모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청와대가 회담을 조속히 시행해야 한다"고 거들었다.

    그러자 김 대표는 "박 대통령이 만약 '유감스러운 일들이 있었지만 내가 집권 기간 동안에 민주주의를 더욱 굳건하게 반드시 제대로 세워놓겠다'고 얘기하면 나라에 얼마나 좋은 일이겠느냐"고 물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