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통합진보 "사법부도 청와대 협박에 무릎 꿇었다"



국회/정당

    통합진보 "사법부도 청와대 협박에 무릎 꿇었다"

    새누리 "종북 설 자리 없다" 민주 "국가적 불행"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이 내란음모 등의 혐의로 구속됐다. 5일 오후 수원구치소로 이송되는 이석기 의원이 수원 남부경찰서에서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윤성호 기자)

     

    통합진보당은 5일 이석기 의원이 구속된 데 대해 "사실관계와는 상관없이 철저한 정치재판임을 보여준 것"이라고 비판했다.

    통합진보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향후 법정투쟁 과정에서 이번 사태가 국정원에 의해 날조된 거짓모략극임을 분명히 밝혀낼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공명정대해야 할 사법부 역시 국정원과 검찰 등 공안기관을 앞세운 청와대의 노골적인 협박에 무릎을 꿇었다"며 "국회에 이어 법원까지, 입법부에서 사법부까지 무분별한 색깔론과 마녀사냥, 신매카시즘 광풍에 자기 역할을 포기했다"고 주장했다.

    통합진보당은 "진보정치를 위축시키고 진보당을 협박해 끝내 말살하고자 했던 것이 이번 사태의 목적이었다면 이미 그 목적은 철저히 파탄났음을 국정원과 청와대에 똑똑히 일러둔다"며 "유신독재체제로의 회귀를 우려하는 민주촛불시민들은 이미 마음의 준비를 끝냈다"고 말했다.

    한편, 새누리당과 민주당은 서면 논평을 통해 향후 수사와 판결을 통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논평에서 "구속 수사가 결정된 만큼 이제는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민 대변인은 또 "이석기 의원은 정치적 물타기와 말바꾸기를 그만두고, 적극적으로 수사에 임해 이제라도 국가와 국민앞에 속죄하는 자세로 진실을 밝히는데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신속한 법적인 결론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이제는 더이상 진보의 탈을 쓴 종북 세력이 설 자리가 없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