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동들이 악기를 갖고 놀면서 EQ를 발달시키는 컨텐츠 개발



IT/과학

    아동들이 악기를 갖고 놀면서 EQ를 발달시키는 컨텐츠 개발

    자료사진

     

    디지털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 '리데'는 자사의 음악 에듀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딩동이와 악기놀이'에 쉽고 재미있게 음악을 만들 수 있는 '나도 작곡가' 기능을 탑재했다.

    '딩동이와 악기놀이'는 070패드 홈보이와 070 플레이어 2에 탑재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영유아와 초등학생 전용 에듀테인먼트 앱이다.

    딩동이와 악기놀이 콘텐츠는 동요듣기, 악기놀이터, 악기세상, 나도 작곡가 등 4가지 메뉴로 나뉜다.

    '동요듣기'는 50여 개의 동요를 들을 수 있는 공간이다.

    원하는 악기를 선택하면 해당 악기로 곡을 연주해 주며, 노래방처럼 따라 부르기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3

    2개의 모든 악기 소리는 진짜 악기로 직접 하나하나 녹음한 것이다.

    '악기놀이터' 메뉴는 여러 게임을 하면서 다양한 악기의 종류를 하나씩 알아갈 수 있게 해주는 메뉴다.

    '악기세상' 메뉴는 32가지의 악기를 직접 연주해 볼 수 있는 곳이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나도 작곡가' 메뉴는 오선지 위에 직접 음표를 이동해 가며 간편하게 음악을 작곡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이렇게 작곡한 음악은 추후 언제라도 들을 수 있도록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딩동이와 악기놀이는 현재 LG유플러스의 올인원 가전 디지털 기기인 홈보이에 기본 탑재돼 있다.

    홈보이 사용자는 프리미엄 키즈, 슈퍼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추가 요금 없이 마음껏 이 어플을 이용할 수 있다. {RELNEWS:right}

    리데 임정업 기획팀장은 '딩동이와 악기놀이'에 대해 “아이들이 악기를 가지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악기의 생김새와 이름, 소리 등을 습득할 수 있는 콘텐츠”라며 “EQ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본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