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석기 "비이성적 야만이 속전속결로 진행돼"



국회/정당

    이석기 "비이성적 야만이 속전속결로 진행돼"

    4일 체포동의안 상정된 국회 본회의서 신상발언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계단 앞에 모인 당원들에게 각오를 밝힌 후 이정희 당 대표와 함께 본회의장으로 향하고 있다. 윤성호 기자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은 4일 “민의의 정당인 국회에서 체포동의안 처리라는 비이성적 야만이 속전속결로 진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체포동의안이 상정된 국회 본회의에서 신상발언을 통해 “불과 몇 달만 지나면 무죄판결로 끝나고 말 것”이라며 “국회가 동조하는 것은 두고두고 씻을 수 없는 과오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국정원은 내란음모라는 어마어마한 올가미를 씌우고 있다”며 “정치적 반대자를 짓밟기 위한 내란음모 흉기가 2013년 저와 진보당의 목을 겨누고 있다. 그러나 역대 독재정권이 조작했던 내란음모 사건은 단 한 건의 예외도 없이 무죄판결 받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국정원이 압수수색을 통해 “내란음모를 입증할 증거 한 조각 찾아내지 못했다”며 “보좌관에 대해 찾아낸 증거물은 고작 티셔츠 한 장이었다”고 밝혔다.

    언론을 통해 공개된 녹취록에 대해서도 “카톨릭의 ‘절두산 성지’라고 한 말이 ‘결전성지’로 둔갑했다. ‘총 구하러 다니지 말라, 칼 가지고 다니지 말라’는 당부의 말이 총기 지시로 왜곡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저에 대한 체포동의안은 개인에 대한 박해가 아니라 정당정치와 민주주의에 대한 체포동의안”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