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정원이 예민해…KBS '추적60분' 남매간첩사건 방영 연기 논의



방송

    국정원이 예민해…KBS '추적60분' 남매간첩사건 방영 연기 논의

    "공식적으로 연기 통보가 나오진 않았지만 기정 사실화된 분위기"

     

    국정원 화교 남매 간첩 조작사건을 보도하기로 했던 KBS '추적60분'이 방송 연기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추적60분' 강희중 CP는 30일 "해당 방송 시기에 대해 논의 중이다"며 "아직 아무 결정도 내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말씀도 드리기 조심스럽다"고 밝혔다. 본래 화교 남매 간첩 사건은 오는 31일 방송이 예정돼 있었다. 갑작스런 연기 논의 이유에 대해선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답변을 피했다.

    내부에서는 KBS가 국정원의 눈치를 보고 있다는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있다. 29일 오후 5시 반께 갑자기 백운기 시사제작국장이 제작진을 호출해 이석기 의원 수사 등 통합진보당 사태를 거론하며 "국정원이 예민한 시기니 방송을 1~2주 연기하자"고 통보했다는 것.

    한 관계자는 "공식적으로 불방을 거론하진 않았지만 기정사실화된 분위기"라며 "사측에서 시기가 좋지 않다면서 방송을 막았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전국언론노동조합KBS본부(이하 새노조)는 30일 오후 성명서를 통해 "최근 통진당의 국정원 수사와 '추적60분'이 두 달 동안 심층 취재한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무죄판결의 전말'은 아무 관계가 없다"며 "통진당 사태와 연결해 아이템을 결방시키려는 의도는 통진당 내란 음모 사건을 담당하는 국정원의 신뢰에 흠을 내지 않겠다는 정략적 발상"이라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