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뛰기만 했던 박지성, 최악의 평가



축구

    뛰기만 했던 박지성, 최악의 평가

    영국 축구전문사이트는 5점 만점에 1.5점

    박지성은 AC밀란과의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에 선발 출전해 60분간 활약했지만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한 탓에 유럽 언론으로부터 최악의 평가를 얻었다.(자료사진=에인트호번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박지성(32)이 에인트호번(네덜란드)의 챔피언스리그 본선행 실패의 주적으로 지목됐다.

    박지성은 29일(한국시각)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AC밀란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에 선발 출전해 60분간 활약했다.

    4-3-3 전술을 사용하는 에인트호번의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변함없이 출전한 그는 팀이 0-2로 뒤진 후반 15분 플로리안 요제프준과 교체됐다.

    경기에 앞서 네덜란드는 물론, 이탈리아에서도 에인트호번의 핵심선수로 박지성을 지목했던 만큼 3골차 완패에 대한 책임을 피할 수 없었다.

    특히 이 경기에서 박지성은 장기인 왕성한 활동량을 선보였지만 인상적인 장면은 없었다. 공격은 물론, 수비에서도 박지성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것은 분명했다. 결국 필립 코쿠 감독의 첫 교체도 박지성이었다.

    이탈리아 언론 '데이타스포르트'는 박지성에게 "인정받을 수 없는 활약을 했다"는 혹평과 함께 양 팀 선수 중 가장 낮은 평점 4.5를 줬다. 통상적으로 무난한 활약을 선보인 선수에게 6점을 부여한다는 점에서 박지성의 활약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