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전자, 국내 최초 폴더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 출시

뉴스듣기


IT/과학

    삼성전자, 국내 최초 폴더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 출시

    뉴스듣기

    중장년층을 위한 특화된 기능 돋보여

     


    삼성전자가 중장년층을 겨냥해 국내 최초로 폴더형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듀얼 터치 디스플레이에 키패드가 탑재된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SHV-E400)'을 SKT와 KT를 통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갤럭시 골든'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폰 외부와 내부에 93.3mm(3.7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것.

    폴더를 닫았을 경우에는 외부 화면을 터치해 스마트폰처럼 사용하고 폴더를 열었을때는 내부 화면과 키패드를 통해 일반폰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폴더를 열었을 경우에는 통화는 물론 문자메시지, 메신저, 이메일, 메모 등 문자 입력시 키패드를 통해 일반폰처럼 입력이 가능하다.

    진동자 리시버도 탑재해 단말기 표면 전체가 리시버로 동작한다.

    스피커 홀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폴더를 열지 않은 채 단말기 표면 어디에 귀를 대더라도 통화가 가능하다.

    중장년층을 겨냥한 특화된 기능도 눈에 띈다.

    스마트폰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홈화면을 최적화한 '이지모드', 만보기체중 관리 등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S헬스', 명함을 카메라로 찍으면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웹사이트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 연락처에 저장되는 '명함인식'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갤럭시 골든'은 안드로이드 4.2(젤리빈) OS에 1.7GHz 듀얼코어 AP, 800만 화소 카메라, FM라디오 등의 기능을 갖추고 샴페인 골드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제품 출고가는 79만 9,700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편리한 사용성과 중후한 품격을 함께 갖춘 '갤럭시 골든'은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중장년층의 요구와 트랜드를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개성과 요구를 반영한 특화 제품으로 스마트폰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