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크레용팝, 일베·표절·사재기 모두 사실무근 해명



연예가 화제

    크레용팝, 일베·표절·사재기 모두 사실무근 해명

     

    걸그룹 크레용팝이 최근 연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논란과 관련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적극 해명하고 나섰다.

    크레용팝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관련 논란과 일본 걸그룹 표절, 음원 사재기 등 현재 크레용팝과 연관돼 크게 이슈화되고 있는 논란들에 대해 해명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측은 우선 계속되는 논란으로 많은 분들께 심적으로 불편함을 드리고, 오해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한다는 입장을 덧붙였다.


    다음은 크레용팝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1. 우리는 여자 DOC, DOC가 롤모델

    크레용팝의 트레이닝복 콘셉트는 ‘댄싱퀸’ 활동 당시에 선보였던 콘셉트로 크레용팝의 롤모델인 DJ DOC의 영향을 받은 것이 사실입니다. 발차기 등 활동적인 안무를 위해 적합하다 생각했으며, 그동안 걸그룹이 무대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콘셉트라는 것 자체가 선택하게 된 결정적 이유였습니다.

    그 이후 트레이닝복에 교복을 덧입어 이른바 ‘교리닝’ 콘셉트를 선보였으며, 이 콘셉트는 지금의 빠빠빠 의상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가슴의 이름표는 국내 모든 음악방송 드라이 리허설에 사용되는 신인가수 식별을 위한 이름표이며, 당일 이것이 아이디어가 돼 생방송에도 부착한 것입니다.

    헬멧 착용은 단순히 ‘점핑’이라는 안무에 있어 머리를 부각시키기 위해 멤버가 제안한 아이디어 소품이며(장풍춤의 손동작 부각은 ‘장갑’), 빠빠빠의 만화주제곡과 같은 느낌과도 매칭이 돼 결정된 콘셉트입니다. 또한 헬멧 콘셉트는 이미 45rpm, 다프트펑크와 같은 뮤지션들도 이미 선보였던 ‘소품’입니다.

    2. 크레용팝은 ‘유쾌한 걸’, 정치적 성향표출? 그런 거 몰라

    먼저 크레용팝 멤버의 일베 활동은 결코 없습니다. 일전에 논란이 됐던 한 멤버의 ‘노무노무’ 발언(“오늘 여러분 노무노무 멋졌던 거 알죠? 여러분패션..탐난다능ㅋㅋㅋ 넘 귀여운 울팬덜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은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귀여운 말투로 사용했을 뿐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