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류현진? 커쇼?' 불붙은 다저스 최다승 레이스



야구

    '류현진? 커쇼?' 불붙은 다저스 최다승 레이스

    '커쇼, 그레인키 한번 해볼까?' LA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가 18일 12승을 거두고 류현진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11승의 잭 그레인키와 팀 내 최다승 경쟁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사진=게티이미지)

     

    LA 다저스 선발 3인방이 치열한 선의의 팀 내 최다승 경쟁을 펼치고 있다. 류현진(26)이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와 함께 팀 내 최다승을 이룬 가운데 잭 그레인키가 바짝 뒤를 쫓고 있다.

    커쇼는 18일(한국 시각) 필라델피아와 원정 경기에서 8이닝 8탈삼진 3피안타 무실점 쾌투로 12승째(7패)를 거뒀다. 지난 14일 뉴욕 메츠전에서 12승째(3패)를 거둔 류현진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17일에는 잭 그레인키가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7⅓이닝 3피안타 무실점으로 11승째(3패)를 수확했다. 팀의 1-2-3 펀치가 앞서거니 뒷서거니 하며 승수를 쌓아가는 모양새다.

    당초 전반기까지는 류현진이 팀 내 다승 3위였다. 전반기 막판 거듭되는 호투에도 승운이 따르지 않으면서 7승(3패)으로 마무리한 류현진이 8승씩을 거둔 커쇼와 그레인키에 1승이 부족했다.

    하지만 류현진은 후반기 가파른 상승세로 역전에 성공했다. 지난달 23일 토론토 원정 이후 파죽의 5연승으로 팀 내 가장 먼저 11승, 12승 고지에 올랐다.

    빈약한 팀 타선 지원에도 가장 먼저 10승을 달성한 커쇼는 주춤하면서 류현진에게 추월을 허용했다. 지난 1일 뉴욕 양키스전 8이닝 무실점에도 승리가 없었고, 7일 세인트루이스전 6이닝 2실점에도 패전을 안았다.

    다저스 선발진 중 가장 승운이 좋았던 그레인키도 후반기 3경기에서 1패만을 안으며 주춤했다. 전반기 샌디에이고와 난투극으로 어깨뼈 골절상 공백이 있던 그레인키는 타선 지원으로 전반기 8승을 올렸다.

    ▲다저스 3인방 35승, MLB 전체 3위

    그러나 최근 3인방은 서로 질세라 연승 행진을 달리고 있다. 커쇼와 그레인키가 각각 2연승, 3연승을 달리며 5연승의 류현진을 쫓고 있는 형국이다. 일단 류현진이 사이영상 수상자들에 앞서고 있다.

    다저스 3인방이 합작한 35승은 메이저리그 전체 3위다. 다승 전체 1위(17승) 맥스 슈어저와 저스틴 벌렌더(12승), 애니발 산체스(11승) 등이 버틴 아메리칸리그 디트로이트와 랜스 린과 애덤 웨인라이트(이상 13승), 셸비 밀러(11승)의 세인트루이스가 다저스에 앞선다.

    하지만 최근 기세로만 따지면 다저스 3인방의 위력은 리그 정상급이다. 다저스가 월드시리즈 우승 후보 1순위로 꼽히는 이유기도 하다.

    류현진과 좌우 사이영상 출신 에이스들이 펼치고 있는 다저스의 선발 최다승 경쟁. 일단 류현진이 이들에 앞서 오는 20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가장 먼저 13승에 도전한다.

    과연 최후의 승자가 누가 될지 이들의 레이스가 후끈 달아오를수록 다저스의 기세도 이어질 전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