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BS플러스, '모래시계' 방영…故 김종학PD 추모



방송

    SBS플러스, '모래시계' 방영…故 김종학PD 추모

    드라마 '모래시계' (SBS플러스 제공)

     

    케이블채널 SBS플러스(대표 홍성완)가 지난 23일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한국 드라마의 거장 故 김종학 PD를 추모하는 특집방송을 마련했다.

    김 PD의 대표 드라마 '모래시계'(총 24부작)가 SBS플러스에서 오는 29일부터 3주에 걸쳐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부터 2회 연속 편성된다.

    1995년에 탄생한 김 PD의 '모래시계'는 전 국민의 '귀가시계'라고 불릴 정도로 선풍적인 사회적 반향을 일으키며 대한민국 드라마 사상 최고의 명작으로 꼽히고 있다.

    명콤비 송지나 작가와 의기투합해 평균 시청률 46.7%, 최고 시청률 64.7%를 기록했으며 최민수, 박상원, 고현정, 이정재 등 출연진은 드라마 이후 당대 최고의 스타덤에 올랐다.

    '모래시계'는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격동의 대한민국을 탄탄한 스토리와 영상미로 보여줬다. 특히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이 처음으로 브라운관 소재를 다뤄졌고, 홍준표 경남지사의 서울지검 검사 재직 당시 이야기가 극화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다.

    SBS플러스 측은 "대한민국 드라마의 큰 별이 졌다. 드라마 역사의 한 획을 그은 거장 故 김종학 감독을 애도하기 위해 추모특집 방송을 준비했다"면서 "시청자들이 그의 대작을 보고 다시 한번 진한 감동을 느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