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 소비자피해 상담, 의류 가장 많아



사회 일반

    울산 소비자피해 상담, 의류 가장 많아

     

    올해 상반기 울산지역 소비자 피해 상담 가운데, 의류와 통신기기 관련 상담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에 따르면 올 상반기 지역 소비자 상담 기관에 접수된 상담 건 수는 모두 1만856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슷한 수치를 보였다.

    해당 상담 기관은 소비자센터, 울산YMCA, 울산YWCA, 전국주부교실 울산광역시지부,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울산광역시지부 등 이다.

    이 가운데 피해상담이 가장 많이 접수된 품목은 의류로 1,073건 이었으며, 그 다음으로 통신기기 616건, 이동통신 478건, 정보이용 348건, 세탁 서비스 337건 등으로 나타났다.

    상담내용은 품질 관련 상담이 1,803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계약해지 1,235건, 부당행위 1,202건, 청약철회 1,164건 등이다.

    또 피해발생 판매유형은 전자상거래 1,167건, 방문판매 507건, 전화 권유판매 371건, 통신판매 275건, TV 홈쇼핑 269건, 소셜커머스 48건, 다단계판매 38건 등으로 파악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