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女 추행 동영상 '일파만파'…네티즌 반응은?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사회 일반

    한국女 추행 동영상 '일파만파'…네티즌 반응은?

    뉴스듣기

    "추행한 백인 남성들 체포해야" VS "한국여성 처신도 문제"

    서양 남성들이 한국 여성을 추행하는 동영상이 논란이 되고 있다. (페이스북 동영상 캡처)
    서양 남성들이 나이트클럽에서 한국 여성을 추행하는 동영상이 해외언론에까지 보도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서양남성들을 비난하고 나섰지만 일부는 한국여성의 처신에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지난 8일 페이스북에 올라온 이 동영상에는 국적을 알 수 없는 백인 남성 2명이 술 취한 한국 여성을 조롱하고 추행하는 모습이 그대로 담겼다.

    한 남성은 동영상을 찍으며 여성의 다리와 가슴을 촬영하고 또 다른 남성은 여성의 옆에 앉아 콧구멍과 입에 손가락을 집어넣는다. 이들은 영어로 욕설을 남발하면서 여성을 모욕한다. 특히 여성에게 “(너는) 왜 다른 한국 여성들처럼 성형하지 않느냐”며 한국 여성 전체를 비하하는 발언도 서슴지 않는다.

    처음엔 술에 취한 채 웃고 있던 여성도 이들의 추행에 기분이 상한 듯 영어와 한국어로 욕설을 던지고 자리에서 일어나 버린다.

    미국 유력지인 ‘워싱턴포스트’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이 동영상의 내용을 보도하면서 “한국에서 외국인 남성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상황에서 이미지를 더 실추시킨 것”이라고 꼬집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서양 남성들에게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네티즌들은 “지금 내가 본 게 뭐지? 한 인간이 다른 인간을 저렇게 대하는 게 믿을 수가 없다”, “(발음 상) 한 명은 아일랜드 사람이고 또 다른 사람은 미국 아니면 캐나다 사람이다. 저 인간들이 나한테 부끄러움을 주는 구나. 이 일이 너무 유감스럽고 한국 사람들에게 미안하다”, “경찰이 이 외국인들을 체포했으면 좋겠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일부 한국 네티즌들은 술 취한 여성의 처신을 지적하고 나섰다.

    해당 네티즌들은 “저 여자가 한국인 망신시키네. 우리나라 여자인 게 부끄럽다. 어디 가서 저 딴 짓 좀 하지 말지.”, “이래도 외국 남자 좋다고 따라가는 여자들 그러지 마라. 제발 그러니까 외국 남자들이 멀쩡한 한국여자 다 무시하는 거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더 클릭!



    하지만 “한국 남성들이 이 타이밍에서 여성들을 비난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어떻게 저 안타까운 상황을 앞에 두고 여성이 처신을 잘못했다는 생각을 할 수 있냐”며 반론을 제기하는 네티즌들도 적지 않았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