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동원F&B도 '불량식품'…공장장 구속



사건/사고

    [단독]동원F&B도 '불량식품'…공장장 구속

    • 2013-07-01 11:33

    냉동돈육 부적절 관리 혐의…대웅식품 대표도 구속

     

    제조연월일을 허위 표시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던 동원F&B 공장장과 대웅식품 대표가 결국 구속됐다. (CBS노컷뉴스 6월 21일자 [단독]유명 식품회사 및 하청업체도 '불량식품' 보도 참조)

    동원F&B는 연간 매출 1조 6천억 원 규모로, 박근혜정부의 중점 시책인 '4대 악' 척결 과정에서 중견 기업이 불량식품으로 적발되긴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 서부지방검찰청 형사2부(부장검사 김한수)는 햄 등을 만들 때 쓰이는 돈육을 가공하면서 제조연월일을 허위 표시한 혐의 등으로 지난달 21일과 29일 각각 법원으로부터 구속영장을 발부받아 동원F&B 지역 공장장 김모(46) 씨와 대웅식품 대표 홍모(51) 씨를 구속했다고 1일 밝혔다.

    대웅식품은 올해 2월과 3월에 제조된 돈육 12톤 가량(시가 4000만 원)을 동원F&B로부터 건네받아 재가공하는 과정에서 유통기한 표시란에 '제조연월일'이 아닌 '가공연월일'을 표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동원F&B는 하청업체의 이 같은 행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냉동돈육을 부적절하게 관리한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NEWS:right}

    앞서 지난 5일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식품 관련 기관 특별사법경찰관이 참여하는 부정식품 합동단속반은 동원F&B와 대웅식품을 방문, 고기를 만들 때 쓰이는 돈육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4대악' 가운데 식품안전 중점 검찰청으로 지정된 서부지검은 이번 건 처럼 냉동돈육을 부적절하게 관리한 사례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