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야 '국정원 국정조사 계획서' 6월 국회서 처리 합의 (종합)

여야 '국정원 국정조사 계획서' 6월 국회서 처리 합의 (종합)

 

여야는 25일 국정원의 대선 개입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 계획서를 6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새누리당 최경환,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 등 여야 원내지도부는 이날 오후 1시 10분부터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만나 국정조사 일정에 대해 전격 합의했다.

합의사항을 보면, 국정원 직원 댓글 관련 국정조사를 실시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오는 26일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해 27일 본회의에서 보고하기로 했다.

이어 국정조사 실시계획서는 다음달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했다.{RELNEWS:right}

여야는 이와 함께 일자리 창출과 경제민주화 등 민생 법안이 6월 임시국회에서 순조롭게 처리되도록 한다는데도 합의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합의 직후 속개된 의원총회에서 “참으로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었다”고 말했다.

최경환 원내대표 측 관계자는 “오늘 아침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미 말했다시피 6월 국회 내 국정조사 처리 의지는 있었다”면서 “기존 입장에서 크게 달라진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0

0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KAKAO검은토끼2022-12-31 14:06:23신고

    추천3비추천1

    부자세 감세해서 부족한 돈 서민에게 뽑는 거, 이상한 정책 아닌가요? 그래도 좋다고 뿝는 분들은 상위 2%~10%라면 이해해 드리죠. 부자들 더 부자되게 하고 서민들 더 가난하게 하는 사람 뽑았으니까요. 근데 이게 문제가 아니라, 전쟁까지 말하고 있으니 제대로 살아보지 못하고 죽을 걱정에 밤잠 못잡니다. 특권층 돈 많은 사람들은 참 좋겠습니다.세 내려줘, 위험하면 나라 뜰 수 있으니 걱정 없어서 좋겠습니다.

  • NAVER키다리쿵짝2022-12-31 13:27:14신고

    추천5비추천1

    국짐당 뽑은것들 손모가지 짤라라 초부자 대기업 법인세 재산세 소득세 전기료 다깍아주고 모자라는건 서민들 세금올려야지
    전기 수도 까스와 병원비 보험료 다올려야지 또 노동시간도 올리고 월급도 깍는다는데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