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크레용팝 ‘일베’ 논란…소속사 “시장조사 위해 가입”



가요

    크레용팝 ‘일베’ 논란…소속사 “시장조사 위해 가입”

     

    걸그룹 크레용팝이 ‘일베’(일간 베스트 저장소) 논란에 휩싸이자 소속사 측이 해명했다.

    소속사 대표는 지난 22일 크레용팝 트위터에 “오늘 여러분 노무노무 멋졌던 거 알죠? 여러분 패션.. 탐난다는.. 너무 귀여운 우리팬들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 글은 한 온라인 게시판에서 크레용팝이 일베에 충성한다는 내용이라며 논란이 됐다. ‘노무노무’라는 표현 때문이다. 이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것으로 ‘일베’에서만 쓰이는 단어다. 이로 인해 크레용팝이 ‘일베 회원’이라는 말이 나왔다.

    논란이 일자 소속사 대표는 22일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가수, 걸그룹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일베를 포함한 거의 대부분 유명사이트에 가입을 했다”며 “시장정보를 얻기 위해 간 것이지 정치적 성향이 있어 간 것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이어 “‘일베’를 간 것이 사과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사과를 하겠다”며 “소속사도 크레용팝도 이제 걸음마 단계로 특정 성향에 치우칠 여유가 없다. 이번 일을 계기로 모든 면에 깊이 있게 행동하며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5월 걸그룹 시크릿의 전효성이 ‘일베’ 용어인 ‘민주화’ 발언으로 논란이 됐던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