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 고용노동부, 노동법 준수의식 집중 근로감독



포항

    포항 고용노동부, 노동법 준수의식 집중 근로감독

    김대기 기자김대기 기자
    고용노동부 포항지청(김진하 지청장)은 노동관계법 위반 신고사건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노동법 준수의식 확립을 위해 임금체불 등 신고사건이 제기된 사업장을 집중관리 한다.
     
    신고사건이 접수된 소규모 제조업 사업장 중 3년 이내 근로감독을 실시하지 않은 사업장과 최근 1년간 2회 이상 고액의 임금을 체불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집중 근로감독을 실시한다.
     
    해당 근로감독은 사전에 사업장에서 자율적으로 법 위반 여부를 점검해 개선토록 행정지도하고, 이후 근로감독관들이 대상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노동관계법령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한다.
     
    근로감독 결과, 시정명령을 받았음에도 또다시 신고사건이 접수돼 법 위반이 확인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재감독'을 실시해 노동법 준수 여부를 지속 관리하는 등 고의·상습적으로 노동관계법을 위반하는 사업주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진하 지청장은 "노동관계법 전반에 대한 엄정조치를 통해 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할 것"이라면서 "사업장 스스로 법 위반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노무관리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