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쇼핑하려면 마스크 내리세요"…좀도둑에 두 손 든 뉴욕



국제일반

    "쇼핑하려면 마스크 내리세요"…좀도둑에 두 손 든 뉴욕

    • 2023-03-07 06:59

    애덤스 시장 "바이러스 아닌 경찰 두려워 마스크 쓰는 경우 많아"

    연합뉴스연합뉴스
    미국 뉴욕시가 급증한 좀도둑 대책으로 상점 입장 시 마스크 착용을 금지하기로 했다.

    애릭 애덤스 뉴욕시장은 6일(현지시간) 지역 라디오 방송국인 1010-WINS에 출연해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

    애덤스 시장은 "마스크를 쓴 쇼핑객은 각종 매장에 들어갈 수 없게 할 것"이라며 일단 얼굴을 보여주고 입장한 뒤에는 마스크를 재착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결정은 마스크 착용이 상점 내 절도 행위를 부추긴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상점 내 설치된 CCTV에 절도 장면이 촬영된다고 하더라도 마스크 때문에 신원을 찾기 힘들 것이라는 인식이 좀도둑 사이에 확산했다는 설명이다.

    애덤스 시장은 "바이러스가 두려운 것이 아니라, 경찰이 두렵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고 언급했다.

    뉴욕은 지난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발생 초기 인명 피해가 가장 심각한 지역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 이후 미국 전역에서 급격하게 확산한 매장 내 절도 탓에 소매업체들의 손실이 늘어나자 마스크 착용을 금지해야 한다는 여론이 확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