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범계 장관, "철저한 수사로 붕괴사고 책임 엄정하게 규명할 것"

뉴스듣기


광주

    박범계 장관, "철저한 수사로 붕괴사고 책임 엄정하게 규명할 것"

    뉴스듣기

    [아파트붕괴]
    검찰총장 직속 중대재해 자문기구 구성 약속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1일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김한영 기자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1일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김한영 기자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와 관련해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철저한 수사와 함께 책임자에 대한 엄정한 처벌을 약속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이날 오후 사고 붕괴 사고 현장을 찾아 "이번 사고의 원인과 책임을 엄정하게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지난해 발생한 광주 학동 철거 붕괴참사에 이어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붕괴로 인해 실종자와 고인이 발생했다"며 "실종자 5명을 조속히 찾아야 하고 고인이 되신 분의 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송구한 말씀과 위로의 말씀 올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고도 무단 용도변경, 양생기간 미준수, 동바리 미사용 같은 중점 사안들이 있는 만큼 검찰, 경찰, 노동청이 유기적인 수사협력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이날 중대재해와 관련해 총장 직속 전문가들로 자문기구를 꾸리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장관은 "어제 검찰총장을 만나 중대 안전사고에 관련해 검찰의 인식 대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합의했다"며 "산업안전과 관련된 재해 전문 전문 검사들을 양성하고 그를 통해서 검찰 내의 산업재해를 바라보는 인식을 대전환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