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은혜 갚은 백구'…쓰러진 90대 할머니 곁 지켜 구조



대전

    '은혜 갚은 백구'…쓰러진 90대 할머니 곁 지켜 구조

    백구 체온, 드론 열화상카메라에 탐지…실종 할머니 구조
    3년 전 대형 개에 물린 백구 정성 어린 보살핌에 회복

    백구가 할머니의 가족과 함께 있는 모습. 충남 홍성군 제공백구가 할머니의 가족과 함께 있는 모습. 충남 홍성군 제공충남 홍성에서 실종됐던 90대 할머니가 반려견의 도움으로 구조된 사실이 알려져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2일 홍성군과 충남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오후 3시쯤 서부면의 한 논 부근에서 쓰러져 있던 A(93) 할머니가 구조됐다.
     
    발견 당시 백구 한 마리가 할머니 곁을 지키고 있었다. 바로 할머니의 반려견이었다.
     
    경찰이 할머니를 찾기 위해 열화상 카메라를 실은 드론을 띄웠지만, 할머니가 물이 있는 곳에 쓰러진 데다 전날 내린 비로 할머니의 체온이 떨어져 있어 생체신호가 제대로 탐지되지 않았다.
     
    하지만 옆에 있던 백구의 높은 체온은 열화상 카메라에 진한 색으로 표시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고 한다.
    실종된 할머니 곁을 지킨 백구. 충남 홍성군 제공실종된 할머니 곁을 지킨 백구. 충남 홍성군 제공체온을 나눈 백구 덕분에 할머니는 실종 40시간이 다 돼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경찰은 할머니가 전날 새벽 집을 나간 것으로 추정했다.
     
    백구는 3년 전 대형 개에 물려 생사의 기로에 놓였을 때 할머니와 가족들이 정성껏 보살폈다고 한다.
     
    할머니 가족들은 "백구 덕분에 (할머니가) 무사할 수 있었다. 고맙고 더 잘해줄 것"이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