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추경호, 與원내대표 출마…"민생·정책정당 거듭나겠다"



국회/정당

    추경호, 與원내대표 출마…"민생·정책정당 거듭나겠다"

    尹 정부 기획재정부 장관 겸 경제부총리 역임
    TK 3선 출신, 송석준‧이종배 등 '다자구도'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5일 등록 마감, 9일 선거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 연합뉴스국민의힘 추경호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추경호(3선‧대구 달성) 의원은 5일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추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저는 국민의힘이 유능한 민생정당·정책정당의 명성을 되찾고, 국민이 공감하는 정치를 통해 다시 사랑받는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고자 원내대표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22대 총선 이후 현재 우리 당은 매우 엄중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저는 의원님들의 열정과 지혜를 모아 국민의힘이 유능한 민생정당·정책정당, 국민공감정당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추 의원의 출마 선언으로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은 다자구도로 치러지게 됐다. 수도권 송석준(3선‧경기 이천), 충청권의 이종배(4선‧충북 충주) 등 의원들이 앞서 출마를 선언했다.
     
    정통 경제 관료 출신인 추 의원은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기획재정부 1차관, 국무조정실장을 지낸 데 이어 윤석열 정부 초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역임했다.
     
    대구 달성에서 20·21·22대 국회의원에 연이어 당선돼 3선 고지에 올랐으며,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장과 전략기획부총장, 원내수석부대표 등 주요 당직을 거쳤다. 국회에서는 기획재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운영위원회 간사를 지냈다.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하루 동안 후보 등록을 받고 오는 9일 경선을 실시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