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절대 잊혀져선 안 돼"…세월호 참사 10주기 창원 곳곳 추모



경남

    "절대 잊혀져선 안 돼"…세월호 참사 10주기 창원 곳곳 추모

    16일 도교육청, 시민단체 추모제 열어

    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 제공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은 16일 경남 창원에서도 추모 행사가 열렸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창원에 있는 경남교육연수원에 설치된 기억의 벽에서 경남교육감과 부교육감 등 경남교육청 관계자 100여 명이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세월호 참사는 2014년 4월 16일 인천에서 제주로 향하던 여객선 세월호가 진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하면서 전체 탑승자 476명 중 학생과 교사 등 304명이 사망·실종된 대형 참사다.

    박종훈 경남교육감은 "다시는 일어나지 않아야 할 일이기에 우리는 그해 봄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며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모두의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기회로 삼자"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오후 4시부터는 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추모 영화(부재의기억) 감상, 추모 연주 등 추모 문화제가 진행된다.

    오후 6시부터 시민단체에서도 추모제를 지낸다.

    세월호참사경남준비위원회는 창원 상남분수광장에서 추모사 낭독과 헌화, 자유 발언 등으로 추모제를 연다.

    이병하 세월호참사경남준비위원장은 "10년이 됐지만 참사에 대해 아직 제대로 책임지거나 원인이 규명된 게 없다"며 "당사자들이 절대 잊혀져서는 안 된다는 의미로 추모제를 열기로 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