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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제친 틱톡, 2년 뒤면 페이스북 앞지를 듯"



국제일반

    "인스타그램 제친 틱톡, 2년 뒤면 페이스북 앞지를 듯"

    김수정 기자김수정 기자
    짧은 동영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2025년에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시간 이용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28일(현지시간)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미국 시장조사기관 인사이더 인텔리전스는 최근 보고서에서 2025년 미국에서 틱톡이 페이스북의 이용시간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했다.

    보고서는 2025년 미국 18세 이상 성인이 하루 동안 틱톡을 이용하는 시간은 총 51억 9천만 분으로, 페이스북의 50억 2300만 분을 추월할 것으로 관측했다.

    미국에서 틱톡 이용 시간은 2019년 6억 8400만 분으로, 페이스북(53억 1400분)의 8분의 1 수준이었다. 당시 인스타그램(24억 9400만 분)에도 크게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2022년 39억 9700만 분을 기록해 인스타그램(35억 4500만 분)을 제쳤고, 올해는 44억 2800만 분으로 페이스북(52억 900만 분)과 격차를 좁혔다.

    반면, 페이스북 이용시간은 2020년 58억 200만 분으로 정점을 찍은 이후 내리막 추세다. 대신 인스타그램으로 이용자가 유입되고 있지만, 2025년에는 43억 2700만 분으로 틱톡에는 미치지 못할 것으로 전망됐다.

    다만, 올해 미국에서 성인 이용자의 시간당 예상 광고 수익은 인스타그램이 틱톡보다 6배 더 높을 것으로 보고서는 예측했다.

    이는 인스타그램이 틱톡보다 이용자가 많고 페이스북, 왓츠앱 등 메타 제품군과 연계돼 있어 광고주들이 여전히 더 선호하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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